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체스키크룸로프, 체코

체코 체스키크롬로프 에어비앤비 추천, 대가족 숙소 (Cesky Krumlov Airbnb)

체코 체스키크룸로프는 동유럽 자유여행 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최고의 명소이다. 체스키크롬로프에는 다양한 펜션(민박) 등 숙소가 즐비하지만, 에어비앤비 역시 당연히 고려해볼만하다. 에어비앤비는 현지 사람들이 어떻게 실제로 거주하는지 느낄 수 있는 아주 좋은 숙소라고 생각한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체스키크롬로프 에어비엔비는 이런 에어비앤비의 취지와 딱 부합하는 그런 가장 모범적인 에어비앤비였다. 특히, 체스키크롬로프를 여행하는 대가족이라면 다른 모든 숙소를 제쳐놓고 이 숙소를 강력히 추천한다.

에어비앤비를 선택할 때 다양한 점들을 고려하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들로는 가격, 호스트 평판, 숙소 위치, 숙소 평점 등을 꼽을 수 있다. 이번 체스키크룸로프 에어비앤비 이러한 부면들에서 아주 만족스러운 숙소였기 때문에, 아직 숙소를 예약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반드시 살펴보시길 권한다.



체스키크롬로프 에어비앤비 위치

체스키크롬로프는 체코의 작은 시골의 동화마을이라 불리는 작은 마을이다. 반나절이면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체스키크롬로프의 작은 구시가지를 다 구경할 수 있을만큼 작다. 하지만 체스키 크롬로프 성, 자메츠카 정원, 스브르노시티 광장에는 자세히 구경하면 알찬 구경거리가 많으니, 1박 2일은 꼭 머무르기를 추천한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에어비앤비 숙소는 구시가지 남쪽에 위치하는데, 걸어서 20분이면 구시가지에 도달할 수 있다. 차를 타고 이동하면 더 좋겠지만, 날씨가 좋다면 충분히 걸어서 가볼만한 거리에 위치한다.

체스키 크롬로프 관광지도


 체스키크롬로프 에어비앤비 숙소

이 에어비앤비 숙소가 위치한 곳은 한산하고, 구시가지가 아니라 비교적 최근에 개발된 동네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숙소를 찾아 가는길에 주황색의 공산주의 시절의 건물들이 눈에 띄었지만, 이내 발견한 이쁜 갈색 지붕의 숙소가 우리가 머물 곳임을 알고 이내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체스키크롬로프 에어비앤비 숙소 전경

왼쪽의 차고지 및 지하방은 집주인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차량 주차는 길가에 할 수 있다. 열쇠는 입구 옆 키박스에 보관되어 있었다.

마루 전경. 5년전까지 한 가족이 실제로 거주하던 집이라고 한다.가족들의 흔적이 깔끔하게 남아있다.

숙소 전망.

프라하 말라스트라나의 빨간 지붕보다는 약간 밝은 주황색 지붕들이 즐비한 체스키크롬로프가 한 눈에 내려다보인다.

체코 프라하 까를교 둘러보기-인생사진 찍기 좋은 곳 (Prague Charles Bridge)

부엌

깔끔하게 정리된 부엌.

숙소를 사용했던 사람들이 남긴 방명록, 그리고 숙소 이용 가이드

1 층 침대방. 깔끔하게 정리되어있고, 햇빛도 잘들어서 포근한 느낌.

침대가 이 방에만 싱글 하나, 퀸 하나이다. 대가족 숙소로 적합한 숙소.

1층 화장실

아기자기한 1990년대 풍 스타일의 인테리어는 과거로 돌아간듯한 느낌을 준다.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밝은 느낌이 좋다.

2층 큰방. 채광창을 크게 내서 조명이 없이도 밝은 모습. 집주인의 물건들이 가장 많이 남아 있던 방이다.

이 큰 방에도 침대가 2개나 있다. 그리고 책상도 있다. 지붕이 침대에 너무 가까이 붙어 있으면 불편한데, 불편한 없이 사용할 수 있을만큼 여유가 있어서 좋았다.

2층 작은방 1. 싱글 침대 2개가 나란히 자리하고 있다. 다른 특별한 건 없다.

2층 작은방 2. 여긴 바로 윗 사진의 방보다는 조금 더 넓다. 아늑하고 포근하다.

2층 화장실. 세탁기와 세제도 모두 구비되어 있다. 다만, 바로 당일에 체크아웃했던 모양인지, 세탁기의 세제 투입구 부분은 청소되지 않은 모습이었다. 직접적으로 문제 되는 부분은 아니니, 크게 신경쓰진 않았다.

2층 화장실 내 샤워실. 샤워실은 조금 비좁아서 불편했다. 유럽 숙소들이 대부분 그렇긴 했지만, 숙소 중에서 제일 관리되지 않았던 곳이었던 것 같다.

6명 기준으로 총 비용은 1박당 22만원이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라고 느낄지 모르겠지만, 이번 유럽 여행 숙소 가운데서 가장 저렴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주 높은 수준의 숙소였다.

체코 프라하 에어비앤비 가족 숙소 추천


체스키크롬로프 에어비앤비 숙소 평가

(최대 숙박 가능 인원 11명/ 침실 4개/ 침대 10개/ 욕실 2개)

위치 ★★★★★

위치는 체스키크롬로프 숙소로 단연 최고라고 생각한다. 혹시 체스키 부데요비체(Cesky Budejovice)라는 인근 도시의 에어비앤비나 숙소를 고려하는 분이라면, 말리고 싶다. 에어비앤비 지도에서 보이는 것보다 실제거리는 생각보다 멀다.

가성비 ★★★★★ 

체코 여행 숙소 비용은 비교적 다른 나라들에 비해 저렴한 편이지만, 이런 관광의 중심지에 이렇게 저렴하고 아늑하고 조용하고 포근한 분위기의 숙소로는 최고다. 돈이 아깝지 않았던 숙소였다.

청결도 ★★★★☆

많은 손님을 받다보니, 비교적 청결도 부면에서는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다. 하지만 침대는 깨끗했고, 불쾌한 느낌이 들진 않았다. 청결도 만점은 국내 숙소나 일본에서나 가능할 것 같다. 

가치 ★★★★★

가격을 고려하지 않더라도 가치는 상당히 높다. 체스키크롬로프를 제대로 구경할 수 있는 거리의 숙소이다. 에어비앤비 본연의 의미대로, 현지인들이 어떻게 사는지 정말 잘 체험할 수 있는 숙소이다.

호스트 ★★★★★

호스트를 직접 만날 수는 없었지만, 지하에 살던 호스트의 동생이 중간에 만나 인사하며 어려움을 해결해 주었다. 커뮤니케이션도 아주 좋았고, 아무런 문제도 없었다.

최종 평점 ★★★★★

체스키 크롬로프에서 6명 이상이 대가족이 함께 머무실 숙소를 찾는 분이라면, 두말할것도 없이, 고민할 것도 없이 선택해도 문제 없을 강력 추천 숙소이다. 특히, 에어비앤비 신규 가입 크레딧을 5만원 받아 예약하면 더욱 저렴하게 예약까지 가능하다! 아래 링크에서 바로 예약여부 확인가능하다.


Legit Czech family home! (에어비앤비 숙소 링크 바로가기)

에어비앤비 쿠폰 5만원 할인코드 쉽고 빠르게 받는 방법!

체코 프라하 유람선타고 유럽 3대 야경인 프라하 야경 최대로 즐기는 법 (Prague Boats)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아래의 ♥공감은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