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체스키크룸로프, 체코

체코 체스키크롬로프 투어에서 인생사진 찍기, 체스키크룸로프 성 탑, 구시가지, 스보르노시티 광장 구경

체코 체스키크롬로프는 동화 속 마을처럼 아름다운 고성과 아기자기한 옛 건축물들이 그대로 남아있는 꿈만 같은 도시이다. 방문하는 여행객 수에 비해 블로그 포스팅이 아주 많은걸보니, 체스키를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손꼽히는 도시라는 이유를 짐작할 수 있을 정도이다.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 정말 이쁜 동네이다.

오늘은 체스키크롬로프 시내 구경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사실, 특별히 본 것이 없는데, 이쁜 사진은 정말 많다. 체스키 크롬로프는 도시 전체가 그냥 관광지이고 다 볼거리이다. 그냥 길거리만으로도 얼마나 이쁠 수 있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다.



이동 경로

먼저, 우리 일행이 묵었던 에어비앤비 숙소를 떠나서 체스키크롬로프 세계 문화 유산 지정 구역으로 이동하였다. 아래 보이는 지도에서 주차장이 출발지이었다. 주차장을 떠나 Plášťový most, Weir at Deer's Footbridge를 지나 스보르노시티광장까지 구경했다.

체스키 마을 구경 경로

체코 체스키크롬로프 에어비앤비 추천, 대가족 숙소 (Cesky Krumlov Airbnb)


첫번째로 마주하게 된 곳은 Plášťový most이다. 쉽게 부르자면, 체스키 크롬로프 다리이다. 체스키 크롬로프 성과 성을 연결해주는 다리인데, 주차장에서 체스키 구시가지로 진입하는 길목에 있어 다리 역할도 하고 있다. 여기서부터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 지정 구역임을 알리는 팻말이 보인다.

Plášťový most


다리를 지나면, 블타바 강을 가로지르는 진짜 다리를 만나게 된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곳이 Weir at Deer's Footbridge이다. 계절만 적절하다면, 직접 걸어서 다리를 건널 수 있는 듯 하다. 이 다리에서 해질녁 사진을 찍었는데, 가장 이쁘게 나온 사진들이다. 인생 사진 건지기 좋은 곳이다.

Weir at Deer's Footbridge

체스키크롬로프 성 탑

인생사진

체스키크롬로프 성. 엽서로 쓰고 싶은 사진.

체스키 크롬로프 성은 암반을 깎아서 만들었다고 한다. 성 뒷편 아래쪽 부분의 암질에서 느낄 수있다.


다리를 지나서 중심지로 들어왔다. 많은 상점과 기념품 가게들이 눈에 들어온다. 체스키 크롬로프의 가장 번화한 중심지인 스보르노시티광장으로 가는 길이다.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화보같이 나오는 곳.


스보르노시티 광장

5분도 채 걸리지 않게 중심가에 도착할 수 있다. 정말 작은 동네이다. 이렇게 작은 동네에 체코에서 두번째로 큰 성이 있다니, 믿기지가 않는다. 이 정도 도시 규모면 인구도 정말 얼마 안됬을텐데 말이다. 

여튼 광장에는 수많은 상인들과 먹거리들이 있다. 전통방식으로 베틀을 짜는 옷을 만드는 상인도 있다.


이건 아몬드에 카라멜을 발라서 팬에 볶은 간식인데, 이 날은 저녁 식사를 위해서 먹진 않았다. 다음 날 비엔나로 이동하는 길에 사가지고 갔는데 엄청 맛있다. 강추!

다양한 과자, 쿠키 등

바글바글 북적이는 광장


광장에는 아래 사진에서처럼 공연장이 있다. 그래서 아이들이 전통 공연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체코느낌이라기 보다는 알프스 느낌이었다. 알프스가 비교적 가까운 지역이라서 그런가싶기도 하다. 그래도 아니면 보헤미아 지방의 전통을 내가 잘 몰라서 그럴 수도 있다. 

근래에 아이들이 이런 공연하는 걸 본지가 오래되서, 특히나 요즘은 다들 스마트폰만 보고 서로를 바라보진 않는 시대에 아이들이 이런 공연을 즐기는 모습이 너무 이뻐서 한 30분 동안 우리 일행들은 넋놓고 공연을 바라봤다. 뭔가 부럽다. 때묻지 않은 듯한 순수해보이는 아이들.


체스키 크롬로프는 어딜 가나 예술이고 감탄이 쏟아져 나온다. 프라하에서 감동했는데, 두배로 감동하고 싶다면 체스키크롬로프를 들르기를 꼭 추천한다. 

체코 프라하에서 체스키크롬로프 가는 길, 그리고 체코 주유소 이용 방법

체코 프라하 유람선타고 유럽 3대 야경인 프라하 야경 최대로 즐기는 법 (Prague Boats)

에어비엔비 탈퇴 재가입으로 5만원 에어비엔비 할인코드 쿠폰 받는 법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아래의 ♥공감은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