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상매니저입니다. 오늘은 구마모토 아소군 오구니마치 나베가타키 鍋ヶ滝 폭포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베가타키 폭포는 구마모토현의 북쪽에 위치한 마을인, 오구니마치(小国町)에 있습니다. 폭이 20m, 높이가 10m의 폭포로, 마치 하얀 커튼과 같은 아름다운 폭포입니다. 최근 일본의 TV CM의 촬영이 이루어져서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유명세를 타고 있는 관광지이자, 오구니마치 최고의 볼거리로 손꼽힙니다.
저희 일행 역시 오구니마치 에어비앤비 호스트 쿠니하라 상으로부터 추천을 받아서 알게된 장소입니다. 규슈의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 위치에 있기 때문에, 후쿠오카, 사가, 오이타, 구마모토 어디 도시나 공항에서도 2시간 내에 렌트카로 가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나베카타키 폭포와 그 주변은 아소의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이 폭포는 뒤편으로 돌아갈 수 있는 형태의 폭포인데요, 이런 스타일의 폭포를 '우라미(裏見) 폭포'라고 합니다.
오구니마치 물은 유황 온천수로 두말할 것 업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깨끗합니다. 나베가타키 폭포 근처에서는 샘물도 있다는데, 그 물로 만드는 소바가 그렇게 맛있다네요. 잘 알려지지 않은 맛집이자 관광지라는데, 저는 아쉽게 가보진 못했습니다. 다만, 타베로그에서 이 주변 맛집을 검색하면 확실히 소바 가게가 많이 나오던 이유가 있더군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나베카타키 폭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위치정보는 포스팅 최하단에 있습니다.^^)
아소산 드라이브 코스
아소산 드라이브 코스는 국내 여행족들 사이에서도 정말 유명합니다. 나베가타키 폭포를 보시려면 이 아소산 등성을 따라 나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즐기지 않으실 수 가 없는데요. 어떤 분들은 캐나다나 스위스의 숲같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저 역시 기후가 따뜻한 일본에 이런 지형이 있다는 것에 정말 놀랐습니다. 정말 장관이고 멋있습니다. 꼭 렌트카로 여행해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아소산, 오구니마치, 쿠로카와 일대 여행 코스를 눈에 익혀두시고 싶으시다면, 제 블로그의 포스팅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나베가타키 안내소
나베가타키 폭포의 매표소 및 상점의 모습입니다. 주차장은 생각보다 자리가 충분히 넉넉했습니다. 왼쪽에는 구마모토의 상징인 구마몬도 있네요.
입장료는 대인 200엔, 소인 100엔 입니다. 저렴한 편이지요?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오후 5시까지이네요. 전화번호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967-46-2113이네요. 네비게이션에서 꼭 전화번호 입력으로 찾아오시기 바랍니다. 그게 제일 편하거든요. 그럼 들어가 볼까요?
나베가타키 폭포 가는 내리막 길
산책 코스의 시작입니다. 위로 쭉쭉 높게 뻗은 아소산의 나무들은 정말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 계단을 내려가는데, 뱀도 나온다고 하더군요. 정말 분위기가 뱀도 충분히 나오고도 남을 그런 울창한 삼림입니다.
아소군은 유황온천으로 정말 유명하지요! 많은 분들이 유황 온천을 즐기시기 위해서 아소를 방문하시는데요. 계곡에 흐르는 물조차 유황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렇게 산골짜기에도 유황이 침적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계단을 쭉쭉 내려가 봅니다. 피톤치트 향이 가득한 이 계단을 내려갈 때 대자연을 호흡하는 느낌은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사진도 이쁘게 잘 나오구요. 계단을 꽤나 걸어 내려가면, 한 5분정도 내려가면 이제 아래와 같은 광경이 펼쳐지기 시작합니다.
대망의 나베가타키 폭포
나베가타키 폭포의 모습이 얼핏 보입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길을 이용하시면 폭포에 좀 더 가까이 다다를 수 있습니다. 가보실까요?
정말 멋지지 않나요? 규모는 크지 않지만, 이 폭포만의 고유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폭포에서 물이 흘러내리는 모습이 마치 바람에 출렁이는 하얀 커튼 같다고도 하는데요. 이 폭포는 주위에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나뭇잎 사이로 스며드는 햇빛 속에 비친 맑은 폭포의 광경은 정말 신비스럽습니다.
우라미 폭포, 즉 뒤에서도 볼 수 있는 폭포라고 위에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폭포 뒤쪽으로 가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폭포 소리가 너무 우렁차서 어린 아이들은 무서워서 어쩔 줄 모르고 계속 울더라구요. 어린 아이들이랑 가실분들은 이점을 유의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렇게 뒤쪽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규모가 짐작이 좀 가시나요?
나베가다키 폭포는 일본에서도 대표적인 우라미 폭포라고 하는데요. 보시다시피, 폭포의 뒤편이 파내어 진 듯한 동굴 지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폭포의 뒤로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폭포 뒤쪽으로 오시면, 우리가 아까 걸어 내려온 울창한 삼림이 보입니다. 흘러내리는 폭포와 조화를 이루는 초록 빛의 숲과 자연이 만들어 낸 경치가 정말 아름 답습니다. 가을에는 단풍이 들면 울긋 불긋 정말 이쁠 것 같습니다.
폭포 규모 짐작을 도와 드리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폭포치고 절대적으론 작은 규모일지 몰라도, 그래도 꽤나 크고 우렁차답니다. 이렇게 한 30분 정도면 나베가타키 폭포를 충분히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기도 배경이 이뻐서,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이쁘게 나오더라구요.
마무리...
다시 매표소가 있는 위쪽으로 올라와 봅니다. 아소군 오구니의 명소들을 안내해 놓은 표지판이 있는데요. 나베가타키 폭포는 왼쪽 제일 하단에 보이네요.
귀여운 구마몬과도 한 컷 찍어봅니다. ^^
이렇게 비내리는 나베가타키를 즐기고 다시 드라이브를 즐기며 달려봅니다. 나베가타키에서 30분 가량 운전해서 도착한 곳은 바로 이마킨 식당이었는데요. 이마킨 식당은 아소시에 위치하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가까운 거리는 아니긴 합니다만, 소바 말고 고기류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구마모토에서 최고 강추하는 맛집이었습니다. 이마킨 식당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저는 들러보지 못했지만, 나베가타키 폭포 근교 오구니 초 시청 부근에 소바가게가 몰려 있는 '소바 가도(そば街道)'(클릭!) 가 있습니다. 여기는 후기를 남길 수는 없지만 링크를 남겨드립니다.
나베가타키 폭포 핵심 간략 정보
주소: 〒869-2502 구마모토 현 아소 군 오구니 초 구로부치
참조 웹사이트: http://www.aso-oguni.com/
전화번호: 967-46-2113 (네비게이션에서 사용하세요)
운영 시간: 오전 9:00~오후 5:00
휴무일: 연말연시(12/28-1/3)
입장료: 대인 200엔, 소인 100엔
관람 소요 시간: 30분
나베가타키 일상매니저 간략 총평
"나베가타키 폭포는 정말 아소산의 울창한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폭포 자체만으로도 아름답지만, 폭포를 찾으러 가는 길조차도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자연에서 힐링이 필요하신가요? 렌트카가 있으시다면, 규슈 어디에서든 가실 수 있는 곳입니다. 자연에서 치유받고 오시기에 정말 강추하는 곳입니다! 특히 부모님들 함께 가시면 정말 좋아하실 겁니다."
'일본 여행 > 구마모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마모토성 맛집] 쿠마모토 말고기 맛집 야마미차야 (山見茶屋) (2) | 2017.06.10 |
---|---|
[구마모토 온천 여행] 쿠로카와 온천 마을 신메이칸 동굴 온천 및 구로카와 온센 투어 (黑川, Kurokawa Onsen) (2) | 2017.06.06 |
[쿠마모토 맛집 여행] 이마킨 식당 (いまきん食堂, 아소 돈부리 맛집) (0) | 2017.05.31 |
[구마모토 여행] 아소 오구니 에어비앤비 추천-개인 온천 3개 숙소 (10) | 2017.05.28 |
[구마모토 여행] 아소 오구니 마을 2박 3일 온천 여행 코스 (in 아소, 구마모토) (6) | 2017.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