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구마모토

[쿠마모토 맛집 여행] 이마킨 식당 (いまきん食堂, 아소 돈부리 맛집)

안녕하세요. 일상매니저입니다. 구마모토 맛집을 알아보고 계시다면, 꼭 방문할 곳이 바로 이마킨 식당 Imakin shokudou 입니다. 아소산 자락에 있는 아소시에 위치하고 있지요. 구마모토 공항에서 렌트카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를 읽다보니까 심지어 2시간 운전하셔서 후쿠오카에서도 이마킨 식당 찾아오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전 먹을 때 그정도로 맛집인지는 몰랐습니다만, 실제로 가보니까 그럴만하다고 느꼈습니다. 

1910년에 개장해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이마킨 식당은 아카규동 돈부리로 유명한데요. 아카규는 말그대로 아소산 지역의 소를 가리킵니다. 그러니깐, "아소산 지역 소고기로 만든 소고기 덮밥" 이란 말이네요. 다른 메뉴들도 많이 있지만, 식사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이 아카규동을 주문하시더라구요. 

이마킨 식당은 현지인들 사이에서 정말 잘 알려진 맛집입니다. 사실, 외국인은 저희 말곤 없었던 것 같아요. 그정도로 현지인들에게 인기 많은 식당입니다. 너무 인기가 많으면 웨이팅이 길어지는 단점이 있죠. 실제로, 저희는 오후 1시 경에 아소 시내에 도착했었는데, 대기를 1시간이나 하고 나서야 식당에 들어갈 수 있었답니다. 이마킨 식당을 들르시기 전에는 꼭 시간적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위치 정보는 포스팅 최하단을 참고하세요


대표 메뉴인 아카규동 돈부리입니다.

오후 2시경의 모습인데요. 늦은 시간인데도 웨이팅이 엄청난 저 가게가 보이시지요? 1층, 2층 모두 이마킨 식당이 영업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본 모습이 이러하네요.

쇼윈도에 비춰진 이마킨 식당의 메뉴입니다. 왼쪽 상단의 아카규동은 1600엔이네요. 예전에는 1400엔이었다고 블로그에서 본 것 같은데 가격이 올랐나봅니다. 그래도 엄청 많은 인파가 몰리는 데는 다 이유가 있겠죠? 80엔 추가하면 장국도 같이 나오나봅니다. 

매주 수요일 휴무고, 매월 셋째 주 목요일도 휴무라고 써있네요. 가시는 분들은 휴무일을 꼭 확인하시고 가셔야겠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많은데, 국수는 450엔이네요. 그런데 아소까지 오셨는데, 아카규동 안드시면 섭섭하지요. 

돈이 조금 들더라도 꼭 덮밥을 드셔보세요. 참! 100엔을 추가하면 고기를 더 준다는데,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더라구요. 꼭 시도해보세요!

최소 30분에서 1시간 가량은 대기를 하셔야 할 거에요. 가게에서 대기 번호를 받으신 다음에 주변에 구경하시면 좋습니다. 이 주변은 이마킨 식당 하나 때문에 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마킨 식당 주변에 볼거리가 많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상점에 아기자기한 일본 물건들 정말 많고 볼만합니다. 가격은 조금 나가는 편이긴한데, 저희도 마유크림을 여기서 샀어요. 공장에서 대량생산한 물건이 아닌만큼 더 믿음이 가는 상품이었네요. 

가격은 조그만 통 하나에 700엔 이었습니다. 길 건너편에 있는 슈퍼도 들러보시구요. 동네에 이것저것 은근히 볼거리를 준비해놨답니다.

기나긴 웨이팅 끝에 이마킨 식당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부엌쪽인데요. 역시 일본답게 이쁘게 잘 꾸며놨습니다.

저희는 입구 바로 옆 자리에 앉아서 2층은 못올라가봤네요. 다른 블로그 보니까 2층은 코타츠가 있는 따뜻한 바닥 자리이더라구요~

메뉴판입니다. 오른쪽 3번째가 아카규동이지요? 여긴 가격이 1680엔이라고 적혀있네요. 가격이 많이 오르긴 한듯합니다.. 그래도 다른 메뉴보단 아카규동 드셔보세요.

다른 여러 메뉴가 많구요. 사실 다 추천할만 한 것 같습니다. 아카규동이 엄청 유명해서 그렇지 다른 음식도 다 맛있는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닭고기 요리를 하나 주문했는데요. 

짜잔~ 어떠신가요? 밥이 무진장 많지요? 사실 이 닭고기 식사도 엄청나게 맛있었습니다. 정말요. 너무 배고파서 그랬는지는 몰라도, 메인 메뉴도 아닌데 이렇게 맛있다면 메인 메뉴는 얼마나 맛있을까 하는 상상에 젖어들 정도였습니다. 이건 비교적 저렴해서, 900엔, 1000엔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닭고기 육즙이 정말 생생히 살아있는 모습이 보이시죠? 정말 강추하는 이마킨 식당입니다! 그리고 기다림 끝에 드디어 돈부리가 나왔는데요.

일단 눈으로 한 번 먹었습니다. ^^ 살짝 덜 익은 아카규가 아름답게 밥을 덮고 있네요. 가운데에는 계란 반숙까지. 저희는 1개는 고기를 더 익혀달라고해서 먹었는데, 충분히 익힌 식사도 맛있더라구요. 

고기 익혀서 드시는 분들은 익혀서 달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영어를 하시는 점원이 계셔서, 미디움 또는 웰던 이라고만 말씀하셔도 잘 알아들으시더라구요. ^^  

이건 위에 사진만큼 이쁘게는 안나왔는데, 설명 드리기 위해서 보여드립니다. 그릇에 보시면 오른쪽에 와사비 덩어리가 보이시죠? 아카규를 와사비 조금과 찍어서 밥과 섞어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아카규 육즙이 정말 대박입니다. 연어회를 먹는 듯한 과격한 부드러움으로 입안을 강타합니다. 게다가, 살짝 터트려서 퍼진 계란 반숙이 부드럽게 맛을 싹 잡아주지요. 좀 느끼하다 싶으면 와사비를 조금 더 조합해서 드시면 되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규동은 밥과 그 위에 고명을 한 번에 섞지 않지요! 비빕밥처럼 생각하시고 전부다 비벼버리시면 노노~ 재료 고유의 맛을 더 느낄 수 있는 음식인 만큼, 고기한 점, 와사비 조금, 밥 조금 이렇게 조합해서 드시면 아카규의 부드러운 고기 맛, 계란 반숙의 약간 느끼한 맛, 와사비의 싸하고 쿨한 매운맛이 적절하게 환상적인 조화를 이룹니다. 

계란 반숙을 풀어서 밥위에 흐트러진 노란 모양이 보이시죠? 지금 글을 쓰고 있는데도 군침이 도는 비주얼입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듯이, 가격이 16000원 정도인데요. 사실 소고기가 엄청 많이 들어있다는 걸 고려하면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닌것 같습니다. 

국내산 한우도 1인분 가격을 생각하시면 정말 그렇죠? 한우로 국내에서 같은 양의 재료를 사용하면 2만원은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 강추하는 이마킨 식당 아카규동입니다. 괜히 구마모토 아소시에서 최고의 맛집으로 손꼽히는게 아니네요. ^^ 마지막 한 점을 먹는 순간 정말 정말 아쉬웠습니다. 

차량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마킨 식당 건너편에 주차 공간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총 6대 자리가 이마킨 식당에 배정되 있네요. 참고로 주차 자리 경쟁도 박터지더라구요. 다른 음식점들 자리는 2, 3 대씩인데도 남아있거든요. 

아기자기한 느낌이 살아있는 아소시 우치노마키의 이마킨 식당! 구마모토, 쿠로카와 온천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가까우니까 꼭 드셔보세요. 점심 식사만 운영하니 가급적 오후 1시까지는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꿀팁인데요. 일본에서 맛집 찾기에 최적의 사이트를 알려드릴께요. 타베로그 Tabelog (링크)라는 사이트인데요. 타베로그는 일본 현지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맛집 리뷰 사이트에요. 한국어나 영어로 지역 명을 입력하시면 맛집이 쫙~ 뜬답니다. 평점은 대부분 3~3.5 사이입니다. 아래에서 개인적인 체감상의 평점 수준을 알려드릴께요!

3.0~3.1 : 이 정도면 괜찮네 깔끔하네 맛있다.

3.1~3.2 : 조금만 더 저렴하거나, 양이 많거나, 맛이 좋다면 맛집 등극하겠다.

3.2~3.3 : 네이버 블로그에 맛집

3.3~3.5 : 동네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맛집

3.5 이상: 일본 내 다른 지역에서도 찾아오는 유명한 맛집

본문에 소개드린 이마킨 식당은 평점이 무려! 3.59점입니다. 즉, 전국에서 찾아올만한 수준의 맛집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니까 평일 오후 1시에도 1시간이나 웨이팅이 있었겠지요? 이마킨 식당 정말 강추합니다! 마지막으로 총정리해 드립니다!


이마킨 식당 간략 요약 정보

주소: 熊本県 阿蘇市 内牧 366-2 (366-2 Uchinomaki, Aso 869-2301, Kumamoto Prefecture)

교통: 렌트카 이용 추천 (주차 가능)

대중 교통: 가장 가까운 JR 역:우치노마키 Uchinomaki 역에서 버스로 10분 거리 (3 km)

전화 번호: 0967-32-0031 (일본 렌터카 네비게이션에선 전화번호 입력이 가장 편한 것 아시죠?)

영업 시간: 11:00~14:30(마지막 주문 14:30)

휴무일: 매주 수요일 (일요일 영업함) 및 셋째주 목요일

카드결제: 불가

예약: 불가

대표 메뉴: 아카규동 돈부리

트립어드바이저 평점: 4.0 (2017년 5월 기준, 아소 지역 1위)

타베로그 평점: 3.59 (최상위)

이마킨 식당 일상매니져 총평: 
"다른 말이 필요 없습니다. 가서 드셔보세요. 이 규동 한 번 드셔보면 다른 규동들이 맛 없어지는 불편한 점만 감수하실 수 있다면요."


구마모토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제 블로그의 다른 포스팅들도 확인해보세요.

[구마모토 온천여행] 쿠로카와 온센 2박 3일 여행 코스 (in 아소, 구마모토)

[구마모토 여행] 에어비앤비 추천-개인 온천 3개 숙소 (in 아소)

에어비앤비 할인코드 쿠폰 4.6만원 5분 만에 받자! (AIRBNB COUPONS)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을 눌러주세요.

♡를 ♥로 채워주세요.

로그인 하실 필요 없이 1초면 된답니다. ^^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