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상매니저입니다. 오늘은 일본어 자란넷으로 일본 렌터카 최저가 예약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자유여행 하면 렌트카가 제일 먼저 생각 나시지요?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는 나라이긴 하지만, 배려 많은 운전 매너로 유명한 나라 일본! 그래서 많은 분들이 좌측 주행이 어색하셔도 일본 렌트카 여행에 도전하시는 것 같아요. 특히, 오키나와는 제주도와 여행 환경이나 조건이 비슷해서, 렌트를 해야 제대로된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렌터카 예약은 필수이죠!
그런데, 국내 업체를 통해서 오키나와 렌트카 가격을 알아보셨나요? 또는, 세계적인 업체들, Rentalcars.com 같은 곳에서 렌트카 가격을 알아보셨나요? 작지 않은 금액에 손이 덜덜덜 떨릴 수준입니다. 그래서 소개해 드립니다. 일본에서 제일 싸게 렌트카 예약하는 방법! 바로 자란넷 입니다. 차근 차근 따라오시면, 10분 만에 일본 렌트카 예약을 완료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1.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 구글 번역 확장 기능 설치
저처럼 일본어를 능숙하게 못하시는 분이시라면, 일본어 자란넷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크롬에서 구글 번역 익스텐션을 사용하시면 엄청 편리하거든요. 아래의 링크들에서 크롬 브라우저와 번역 기능을 설치하실 수 있어요.
브라우저 및 구글 번역을 설치 완료하였나요? 그럼 이제 자란넷으로 이동해 볼까요?
2. 자란넷 접속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고, 전체 페이지를 구글 번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우리가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는 건 바로 렌트카 예약 방법이지요! 많은 메뉴들을 뒤로하시고 왼쪽 하단의 렌트카 예약을 클릭해주세요.
3. 렌트카 대여 및 반납 예약 장소와 시간 설정
여행지하실 곳에 따라서 렌트카 대여 장소, 대여 시간, 반납 시간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많이들 찾으시는 오키나와는 리스트 제일 아래에 있습니다). 규슈, 도쿄, 오사카, 삿포로, 후쿠오카 등등 여행하실 지역의 공항 또는 항구를 선택해주시고 (내국인 전용 사이트이기 때문에, 공항이나 항구 외에서 렌트 예약하시면 곤란합니다), 항공편 시간을 잘 고려하셔서 시간을 설정해 주세요.
일반적으로 렌터카 대여 시간은 항공편 도착시간 +30분, 반납 시간은 항공편 출발 시간 2 내지 3 시간 이전에 하시면 됩니다. 물론 거리를 잘 고려하셔야겠지요. 완료하셨으면 하단의 검색을 눌러주세요.
4. 차량 유형 선택
인원에 따라서, 또는 개인 선호에 따라서 원하시는 차종이 다 다르시죠. 원하시는 스타일의 차량 유형을 선택하시고, AT/MT (자동/수동 변속기), 및 흡연 여부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나서, 검색 결과 목록에서 가격이 싼 순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5. 면책 보상 선택 여부 확인
제가 가장 강조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순서로 1박의 렌트를 예약했더니, 아래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4인용 모코 (경차) 차종이 1일에 2860엔, 즉 한화로 30,000원 가량 하는 저렴이 차량이 떴습니다. 참 저렴하지요? 그런데, 여기에 함정이 있습니다. 이 가격이 낚시성 가격이라는 거죠.
바로 면책 보상료라는 녀석이 문제인데요.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면책 보상 선택 가능"이라는 말은 일종의 낚시성 멘트입니다. 이 플랜을 예약하시려고 막상 들어가면 가격이 2배가 됩니다. 그럼 면책 보상금이란 대체 뭘까요?
면책 보상금이란,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자기 부담금을 의미합니다. 렌트카 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습니다 (하지만 면책보상금이 포함되었다고 해서, 소위 수퍼 커버 또는 풀 커버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풀커버는 추가비용이 발생하고, 현지에서 대부분 결제가 가능합니다).
일부 렌트카 회사에서 면책보상금을 기본금에서 제외해 놓고 기본금을 낮춰서 최저가로 올려놓습니다. 그러니까 가격 순서로 정렬하면 제일 싼 물건인데, 막상 최종 가격은 2배가 되는 거죠. 그래서, 이 꼼수를 피하시라는게, 제가 드리는 최고의 꿀팁입니다. 마치 2500원 짜리 물건에 택배비를 2500원 받는 그런 얕은 속셈과 같은 이 방법은 어쩌면 일본이 원조인지도 모르겠네요.
암튼, 여러분이 하실 일은 "면책 보상료 포함"과 유사한 멘트가 들어가 있는 최저가 차량을 찾는 겁니다. 스크롤하시면서 쭉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제가 찾은 내역인데요. 아까 위에서 본 차종과 동일하게 소형인 혼다의 비츠 차종입니다만, "면책보상료 포함"임에도 불구하고, 240엔, 2400원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이처럼, 면책보상료가 포함된 플랜 중에서 최저가인 플랜이, 가장 저렴한 플랜일 가능성이 99%입니다. 그럼 이제 최저가를 찾으신 거니까, 이 계획에 예약을 클릭해볼까요?
6. 렌터카 픽업 및 대여 점포 위치 확인
대출 점포 위치를 미리 잘 확인해 둬야 픽업을 할 수 있겠죠? 대출 점포 란에서 MAP에 들어가시면 픽업 관련 상세 정보가 나오는데요. 위치 정보를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예시로 찾아본 ABC 렌트카 나하 공항 영업소는 위치는 공항에 바로 붙어있는 건 아니네요. 그렇지만 읽어보니 공항에서 5분 만에 버스로 픽업을 오신다는걸 알 수 있네요.
픽업 관련된 자세한 이야기는 예약을 완료하시면 이메일을 통해서 업체와 커뮤니케이션하게 되실테니 이 단계에선 대략적인 위치와 픽업 여부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정도 거리면 합격입니다. 그럼 다시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 보실까요? 하단의 이 계획에 예약을 클릭하시면, 이제 거의 끝나갑니다!
7. 면책 보상료 및 최종 결제 금액 확인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면책 보상 제도가 선택되어 있고, 해당 가격이 0엔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밑에 최종 합계 금액도 확인하시구요. 확인하셨으면, 아래로 스크롤 하셔서 다음 페이지로 진행하세요.
8. 자란넷 계정 로그인
자란넷 계정이 이미 있으신 분들이라면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계정이 없으시다면, 로그인 및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고 빠르게 일본어 자란넷에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진짜 마지막입니다. 자란넷은 포인트도 꽤나 쏠쏠하게 쌓이오니, 가입 꼭 하시고 로그인까지 완료해주세요.
9. 운전자 정보 입력
정말 정말 중요한 사항들이지요. 그림에서 파란색 하이라이트 해놓은 부분들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는 어떻게 하나 궁굼해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겁니다. 전화번호란은 한국에서 사용하시는 전화 번호 입력하셔도 별 문제 없더라구요. 전화번호, 승차 인원 수, 항공편명, 결제 방법 (대개 현장 지불)을 기입해 주세요.
10. 최종 확인
이제 마지막 페이지인데요. 예약 내용을 최종적으로 확인하신 이후, 상단의 이 내용에 예약을 누르시면 예약이 확정됩니다. 확정된 사항은 이메일로 예약 내용을 받으실 거에요. 그럼 이제부턴, 이메일을 통해서 예약 이후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용결제
비용결제는 대개 현장에서 직접 진행 되므로, 예약 단계에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현장에 가시면, 업체에서 Non-operation charge (NOC) 커버, 수퍼 커버 또는 풀 커버 등 추가 금액에 대한 안내를 해주시기도 합니다. 저 또한 해당 안내를 듣고 무슨 추가비용이 있는 건가 하고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선택은 자유입니다.
여기서 NOC 커버란, 만약에 사고가 나면, 사고로 인해서 해당 렌트카를 운영 못하는 비용에 대한 커버를 말하는 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추가적인 커버 없이도 별다른 문제가 없었지만, 원하시는 분들은 현장에서 비용을 더 지불하시고 커버를 추가로 플랜에 포함시키시면 되겠습니다.
일본어 자란넷 렌트카 예약, 정말 싼가요?
많은 분들이 이 점을 궁굼해 하시는데요. 직접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제가 자란넷을 통해 렌트카를 이용한 내역입니다.
1. 오키나와 나하에서 8인승 도요타(TOYOTA) 노아(NOAH) 차량을 4박 5일 간 21,500엔에 예약
1박 당, 5,400엔, 우리 돈 55,000원에 8인승을 대여한 거지요. 타사이트와 비교해보시면 정말 저렴하다는 걸 느끼실 겁니다. 제가 비교하기론 심지어 2배 가량까지도 차이가 납니다. 참고로 4박 동안 유류비는 나하부터 나고까지 돌아다녔는데도 겨우 4만원 나왔습니다.
2. 구마모토에서 혼다(HONDA) 피트(FIT) 컴팩트 5인승 차량을 박 3일간 7,188엔에 예약
엄청나게 저렴하지요? 1박에 36,000원 가량이었습니다. 참고로 2박 동안 유류비는 2만원 가량 나왔습니다. 구마모토, 쿠로카와, 아소산, 오구니까지 즉 규슈 내륙을 돌아다녔는데도 말이죠.
그런데 보다보니, 제 예약 내역을 보니 이용 쿠폰으로 할인을 꽤나 받은 것 같습니다. 자란넷 사이트를 요리조리 잘 찾아보면 쿠폰도 찾으실 수 있다면 더 저렴하게 예약하실 수 있을 거에요. 다음 포스팅에서 자란넷 쿠폰 찾는 법 또는 자란넷으로 호텔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꼐요. 그럼 모두 즐거운 일본 자유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알뜰 여행 정보 > 일본 자란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자란넷 렌트카 완전 정복! 면책보상제도 (CDW), 영업손해액 (NOC), 렌트카 안심패키지 (RAP) 란? (10) | 2018.04.02 |
---|---|
[자란넷] 쿠폰 찾는 방법! 2 (일본 자란넷 숙소 쿠폰) (5) | 2017.08.23 |
[자란넷] 예약 방법-료칸, 호텔 등 숙소 저렴하게 예약하기 (0) | 2017.08.18 |
[자란넷] 쿠폰 찾는 방법! (일본 자란넷 렌트카 쿠폰, Jalan.net Coupons for rental cars) (3) | 2017.07.12 |
[자란넷] 회원 가입 방법! (일본 렌트카, 호텔 등 숙소 최저가 예약)-일본어 사이트 (3) | 2017.06.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