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비엔나, 오스트리아

비엔나 에어비앤비 추천-슈테판 대성당 근처 대가족 숙소 (+에어비엔비 할인코드 쿠폰)

비엔나 에어비엔비 숙소는 이번 동유럽 9박 11일 자유여행에서 가장 비싼 숙소였다. 이름하여 세나터 스위트 슈테판플라츠 (Senator Suite Stephansplatz)

오스트리아의 최고 중심지인 빈, 그 중에서도 관광의 제1번지이자 구시가지인 인네레슈타트(Innere Stadt)의 중심인 슈테판대성당 바로 5분거리의 숙소이다. 유서깊은 역사, 음악, 패션의 도시인 비엔나 도심을 충분히 즐기고 싶다면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6명 이상의 대가족이 여행하는 경우라면 더더욱 강력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방이 2개 있고 화장실은 2개나 있다. 침대는 거실의 쇼파베드 1개를 포함하여 총 3개가 있다. 

아쉽게도 우리의 여정에선 이 숙소에서 능숙하고 유연하지 못한 대처로 인해 약간의 트러블이 있었으나 좋은 숙소임에는 틀림 없다. 그럼 빈 에어비앤비를 사진과 함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다.



비엔나 에어비앤비 위치(+비엔나 관광지도)

우선 이 숙소의 최고 장점인 위치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다. 인네레슈타트, 즉 비엔나 제1구역의 가장 중심가이자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다. 아주가까이 걸어서 5분 거리에 호프부르크 왕궁은 물론 슈테판 대성당이 있다. 

비엔나 관광에 최적의 위치한 비엔나 가족 숙소이다.

비엔나 관광지도

비엔나 에어비앤비 구글 맵 위치

슈테판 대성당


숙소 외관

외관부터 고풍스럽고 인상적이다.

체크인은 코호스트 여대생 아르바이트생이 도와주었다. 약속 시간에 딱 맞춰서 와줬는데, 조금 일찍 도착해놨는데 이 친구가 바빠서 좀 일찍 와달라고 했는데 그렇게 하지 않고 딱 맞춰서 와줬다. 약간 야속하긴 했지만, 약속한거니까.


로비

7층으로 엘레베이터를 타고가서 b호실로 들어가니 널찍한 로비가 반겨준다. 사진에는 없는데, 로비 왼쪽에 변기만 있는 작은 화장실이 한 칸 있다. 


집이 넓어서 안에 홀이 있다. 천장도 시원시원 높디 높다.


화장실 1

좋은 숙소는 화장실이 좋다. 널찍한 욕조는 물론 샤워부스도 갖춰져있다. 아주 큼직큼직하고 깨끗한 최고급 호텔 시섭 수준이다. 근데 변기는 없다. 변기는 실내에 로비쪽에 하나, 큰 방쪽 화장실에 하나 총 2개이다.


거실

거실은 문을 여닫고에 따라서 잠을 자는 방이기도 하고 식사 장소이기도하다. 식탁, 카우치, TV가 있다. 아주 이쁜 샹들리에도 달아놨다.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쓴듯 하다. 식탁 위의 꽃병이 인상적이다. 


쇼파를 쇼파베드로 바꾸면 이렇게 된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매우 편해서 쇼파베드의 매력에 빠졌다. 우리 집도 좁은데 쇼파베드 쓰면 안되나..??


부엌

부엌으로 가본다. 부엌은 거실 바로 왼쪽에 위치해있다.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준게 귀엽다. 있을게 다있다.


발코니로 나가면 하늘도 보이고 탁 트여있다. 프라하 숙소도 이렇게 탁 트여있었는데, 내부를 뻥 뚫어놓는게 유럽식 건물 특징인가보다. 이 건물에 사는 사람들은 같은 하늘을 공유하는 사람들인가보다.

체코 프라하 에어비앤비 가족 숙소 추천 (+에어비엔비 할인코드 쿠폰)


숙소 바로 옆 코너에 네스프레소 샾이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네스프레소는 물론 캡슐까지 구비해있다. 비싼 숙소 값을 하긴 한다.


토스트기로 빵도 구워먹을 수 있다.


작은 방

여긴 작은 방이다. 작은 방이라고 하긴 크다. 큰 방하고 그렇게 차이가 나진 않는다. 퀸사이즈 베드가 준비되어 있다.


큰 방

여긴 큰 방이다. 큰 방이 작은 방과 다른 점은 화장실이 딸려 있다는 것이다. 방 자체도 좀 더 크고 분위기도 더 있다.


화장실 2

여긴 큰 방에 딸린 화장실이다. 샤워부스와 변기가 있다.


비엔나처럼 걸어서 구경해야하는 도시는 중심가에 위치한 숙소를 찾는게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Senator Suite Stephansplatz Top 7b(링크클릭!)는 대가족 비엔나 여행 숙소로 아주 적합한 곳이다. 위치, 시설, 모든게 최고급이다. 


다만, 우리가 묵었던 이틀 동안 첫날에 보일러가 고장나서 뜨거운 물이 안나왔다. 그래서 첫날에 샤워를 찬 물로 해야하는 곤욕을 겪었고, 유럽인들의 느릿느릿 업무 특성 상 수리를 이튼날 해주었다. 그나마도 수리공들이 숙소를 계속 들락나락했었기 때문에 불편했던 것도 있었고 말이다. 물론 이런 경험은 다른 분들은 하게되지는 않을 것이다.

슈테판 대성당


에어비앤비 할인코드 쿠폰

에어비앤비 금액이 꽤 비싸긴하다. 7명 기준으로 1박에 50만원 정도 였던 것 같다. 비싸다고 생각들 수 밖에 없지만, 유럽에서 가장 부유한 국가 중 하나인 오스트리아의 최고 중심지에서는 어딜 가든 비싸다. 그리고 시설도 최고급이니까, 웬만한 4성급 호텔보다 좋은 정도로 말이다.

다만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면 누구나 5만원은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에어비앤비를 사용해보지 않은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5만원 노르웨이 할인코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에어비앤비 쿠폰 5만원 할인코드 쉽고 빠르게 받는 방법!

그리고 기존에 에어비앤비를 이용해 본 분이라면, 기존 아이디를 잘 탈퇴하고 다시 잘 가입하면 쿠폰을 동일하게 5만원 받을 수 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실 수 있다. 

에어비엔비 탈퇴 재가입으로 5만원 에어비엔비 할인코드 쿠폰 받는 법



이렇게 비엔나의 숙소를 찾아 잘 들어왔으니 이제부터 비엔나 관광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차례이다. 프라하나 체스키 크룸로프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와 매력을 자랑하는 비엔나 관광이 기대된다.

비엔나 에어비엔비 구글 맵 위치

유럽 렌트카 여행 출발지, 독일 뮌헨 공항에서 렌트카 예약 가격 및 팁

바르샤바 공항 스탑오버, 면세점 및 바르샤바 공항 후기

체코 프라하 유람선타고 유럽 3대 야경인 프라하 야경 최대로 즐기는 법 (Prague Bo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