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체스키크룸로프, 체코

체스키 카페-체스키 경치 좋은 곳, 로젬베르스카 바스타(Rožmberská bašta)

체스키 크룸로프 맛집과 체스키 성 구경을 마쳤다면, 체스키크롬로프 카페에서 여유롭게 차 한잔을 즐길 때가 된 것이다. 체스키 크룸로프에서의 마지막 일정이다. 체스키크룸로프 분위기 좋은 곳이자 경치 좋은 곳으로 손꼽고 싶은 이곳의 이름은 로젬베르스카 바스타(Rožmberská bašta)이다.

체스키 크룸로프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한 것이 많이 아쉽다. 1박 2일만 보내기엔 아름다운 볼거리가 정말 많은 곳인 것 같다. 항상 여행은 가장 잘 알려진 명소보다는, 그 뒷골목, 뒷골목으로 가야 진짜 여행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유럽 여행은 타이트한 일정 때문에 그러지 못한게 아쉽다. 그래도, 체스키에서 커피 한 잔은 하고 다음 여행지로 떠나야지!


분위기 좋은 체츠키 크룸로프 카페, 로젬베르스카 바스타(Rožmberská bašta)

이 커피숍의 위치는 중심지에서 매우 가깝다. 체스키 크롬로프 성에 올라서 마을을 내려다 보면 가장 눈에 띄는 곳이 비투스 성당인데, 비투스 성당 바로 근처에 있다. 

체스키 크롬로프 비투스 성당

비투스 성당 구글맵 위치

체코 체스키 성 관람 코스, 자메츠카 정원부터 체스키 크룸로프 성에서 인생 사진 찍기 (Cesky Krumlov Castle)


비투스 성당은 프라하도 거쳐 흐르는 길고 긴 블타바 강변에 있다. 강변에 다리를 지나면 Rožmberská bašta음식점이 눈에 들어온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에 강변을 따라 쭉 펼쳐진 데크를 볼 수 있다. 분위기, 참 좋다.

Rožmberská bašta


이 카페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정말 정말 멋지다. 체스키 크롬로프는 건물들 지붕이 주황색인데, 단풍도 들어서 나무들도 주황색 빛깔을 내나보다. 10월 체코 날씨 가벼운 옷차림으로 여행하기 정말 좋다!(9월말-10월초)

카페에서 바라 본 블타바 강


비투스 성당을 바라보면 또 다른 느낌을 준다. 체스키의 건물들은 생김새가 서로 조화를 이룬다. 건축물들이지만,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

카페에서 바라 본 비투스 성당


사실 구글맵에서 보면 이곳은 음식점인데, 우리 일행은 커피만 즐겼다. 카푸치노(Cappuccino), 카페 비덴스카(káva Vídeňská), 카페라떼(Caffe Latte) 이렇게 총 세잔을 시켰다. 카페 비덴스카는 요즘 국내에서도 인기 많은 비엔나 커피를 말한다. 가격은 한잔에 우리 돈으로 3,000원 안팍.

카페 메뉴판

카페 비덴스카(káva Vídeňská, 비엔나 커피)

카푸치노(Cappuccino)

카페라떼(Caffe Latte)

좋은 경치를 보면서 즐기는 커피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즐거움을 준다. 여기 커핀 맛도 좋고 분위기 경치 모두 좋은 최고였다. 정말 강력추천! 체스키 크롬로프를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꼭 들러보시기 바란다.

체코 프라하 카페 추천, 알프레도 까페 (Alfredo Caffe) 그리고 하벨 시장 (Havelský trh)


일상매니저 평점: ★★★★☆

주소: Rybářská 4, 381 01 Český Krumlov, 체코

웹사이트: rozmberskabasta.cz

전화번호: +420 380 715 075

영업시간: 11 AM-11 PM

휴무일: 없음


스보르노시티 광장 길거리 음식

커피를 마시고 광장을 다시 찾았다. 가성비 최고인 길거리 음식으로 점심을 해결하고 다음 여행지로 떠나기 위해서다. 이곳에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과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대부분 메뉴는 우리돈으로 3,000원 전후였던 걸로 기억한다. 물론 양이나 크기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관광객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수준이다. 강추!

체코 여행, 체스키 길거리 음식, 그리고 체스키 크룸로프 역사지구 야경

체코 여행, 체스키 크룸로프 맛집, 동굴 식당 Krčma v Šatlavské ulici

출출한 배를 채우고, 아쉬움을 뒤로한채 이제 체스키 크롬로프를 떠나, 오스트리아 비엔나로 향한다. 비엔나에는 무슨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 

동유럽 자유여행 코스, 9박 11일간 렌터카와 함께한 자유여행 관광 코스

체코 프라하 성 관람코스 및 볼거리 (체코 대통령 궁, 성비투스 대성당, 황금 소로)

에어비앤비 쿠폰 5만원 할인코드 쉽고 빠르게 받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