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정선

[강원도 여행] 정선 2박 3일 여행 코스 추천!

안녕하세요, 일상매니저입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세부 리뷰를 남겨드렸던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 곳, 맛집, 및 관광 코스를 간략하게 총 정리 해드리려 합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하기 전에 이글을 빨리 올려야겠다는 일념하게 정선 리뷰에 정말 열심을 쏟았네요. 사실 다른 밀린 포스팅들이 아직도 여전히 많습니다.

전 좀 더 앞서서 올 6월에 정선에 다녀왔습니다만, 이미 날씨는 뜨거웠었기에 많은 분들이 제 리뷰에 어느정도 공감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최적의 동선대로 여행을 하실 수 있도록 가이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올 여름 휴가지로 정선을 추천 드리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정선이 자연이 아름답고 시원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바닷가도 없는 정선이 뭐가 시원하냐구요? 지금부터 한 번 보시죠.


1. 추천 관광지 지도


먼저, 한눈에 정선 관광지 지도를 보시죠. 정선의 동쪽에는 삼척, 서쪽에는 영월, 북쪽으론 평창, 남쪽으론 태백이 위치합니다. 그 정선 안의 아름다운 자연의 풍광 안에 이렇게나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같이 보실까요?



2. 시원한 정선 여행 숙소 추천- 하이원 리조트


스키 시즌도 아닌데 무슨 하이원 리조트냐구요? 하이원 리조트는 해발 1,300m의 고지대에 위치해서 여름에도 섭씨 25도의 시원한 기온이 유지되는 곳입니다. 비교적 낮은 기온에 습하지 않기 때문에, 아주 상쾌한 공기를 즐기실 수 있는 추천 숙소 입니다. 

하이원을 추천드리는 또 다른 이유는 주변에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특히, 태백 이마트가 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태백 시내에는 정말 많은 맛집과 노래방 등 놀거리가 즐비하지요. 하이원은 정선이 위치하지만 생활 반경은 태백 시내와 가까워서 참 놀기 좋은 숙소 입니다.

하이원리조트 상세 정보는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하이원리조트] 마운틴 콘도 패밀리 스위트 후기 및 대중교통으로 하이원 가는 법



3. 태백 시내 물닭갈비 맛집, 태백닭갈비


그럼 태백 시내에서 가볼만한 음식점 중 어디가 맛있을까요?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소개된바 있는 태백 물닭갈비집, 태백 닭갈비를 추천드립니다. 태백만의 고유의 닭갈비 맛을 내는 대표적인 곳이지요. 뭐니뭐니 해도 여행은 일단 먹는것부터 시작하지 않습니까? 

전 그 지역만의 특색있는 음식을 즐길때 진짜 여행을 하게된다고 생각합니다. 태백 닭갈비에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맛있는 태백 음식을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태백 닭갈비 상세 정보는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정선 하이원리조트 맛집, 태백 닭갈비!



4. 정선의 시원한 바람을 쐬보자, 정선 레일 바이크


정선의 아름다운 삼림과 풍광을 시원하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정선 레일바이크를 추천해 드립니다. 레일바이크 코스는 구절리역-아우라지역 구간을 달리게 되는데요, 마지막 철도 구간이었던만큼 아름다운 자연에 둘러쌓인 경관이 일품입니다. 노약자 분들을 포함한 남녀노소 불문하고 타실 수 있을만큼 비교적 완만한 코스입니다.

또, 누구나 좋아하는 풍경열차도 타실 수 있답니다. 기차여행에 대한 로망은 누구나 한번쯤은 가져본적이 있죠. 풍경열차까지 함께 즐겨보세요.

정선 레일바이크 상세 정보는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정선 레일바이크, 풍경열차 후기



5. 레일바이크로 배가 고파졌다면? 정선 레일바이크 맛집 옥산장


레일바이크 종점인 아우라지역 근처에 여량면에 위치한 옥산장입니다. 강원도식 한정식을 정말 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맛집이지요. 곤드레밥, 더덕구이, 감자 붕생이 등 강원도 만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꼭 찾아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옥산장 관련 상세 정보는 관련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정선 레일바이크 맛집, 옥산장 돌과이야기



6. 바닷물 안보다 더 시원한 산속, 화암동굴


화암동굴은 연중 기온이 섭씨 11도로 유지되는 천포광산과 천연 종주굴이 이어진 곳으로서, 여름에는 엄청나게 시원하고, 겨울에는 엄청나게 따뜻한 곳입니다. 제가 느끼기엔 바닷물 안보다 더 시원한 여름 휴가지로 제격인 곳입니다.

화암동굴 안에는 역사적이고 교훈적인 이야기도 많이 담겨있고, 자연의 놀라운 아름다움에 다시 한 번 감동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화암동굴 상세 정보는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정선 가볼만한 곳-시원한 화암 동굴



7. 정선5일장, 5일장 맛집 대박집


정선5일장 아리랑 시장은 규모가 크진 않지만, 신선한 정선 특산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황기, 더덕, 감로차 등을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어요. 해외여행 가셔도 슈퍼마켓보다는 시장을 가야 정말 그 동네 사람 사는게 어떤지 느낄 수 있듯이, 정선도 마찬가지입니다. 2, 7이 포함된 날짜에 5일장이 열린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그리고 오일장에서 콧등치기 국수 맛집 대박집을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정선의 대표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모듬전 또는 각 전류를 종류별로 1개씩 주문해서 드셔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정선5일장 및 대박집 상세 정보는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정선 가볼만한 곳-정선오일장 맛집, 대박집



마무리


이렇게 총 6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어떻게 2박3일 여행 경로를 짜시면 좋을까요? 하이원 리조트에서 숙박을 하신다는 가정하에 아래와 같이 경로를 구성하실 수 있습니다.

1일: 오후-하이원리조트 도착 체크인/ 저녁-태백 닭갈비 식사 및 태백 시내 구경

2일: 오전-정선 레일바이크/ 점심-옥산장/ 오후-화암동굴, 저녁-

3일: 오전-정선5일장/ 점심-대박집

2일째 저녁은 왜 비어있냐구요? 어디로 가면 좋을까요? 한번쯤은 여러분만의 여행의 색을 채워넣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만의 맛집을 찾아보시거나, 여러분만의 관광지를 찾아보세요. 그러면, 그 여행은 정말 여러분 만의 여행이 될테니까요.

올 여름, 정선에서 시원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을까 고민하고 계시다면, 주저마시고 떠나보세요. 모두들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