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여행 정보/일본 자란넷

[자란넷] 예약 방법-료칸, 호텔 등 숙소 저렴하게 예약하기

안녕하세요, 일상에 유익한 정보를 매니징해드리는 일상매니저입니다. 오늘은 일본자유여행에서 반드시 살펴봐야할 일본호텔 및 렌트카 예약 사이트인 일본 자란넷(jalan.net)에서 숙소를 예약하는 방법을 상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올 추석 연휴로 인해 10월 일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잘란넷은 일본여행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곳이지요. 렌트카든, 료칸이나 호텔이든, 외국 회사를 통해서 예약하는 것보다 대개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일본 자란넷을 이용하셔야만 더욱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호텔팁으로 제가 손꼽고 싶은게 바로 일본 자란넷입니다. 한국어 자란넷, 영어 자란넷은 이용하셔도 무방하지만 가격이 별로 저렴하지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일본가족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 특히 일본온천 료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이 자란넷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란넷에는 외부에는 등록되지 않은 료칸이나 숙소도 많기 때문입니다. 만약 동일한 숙소가 있더라도 가격이 대개 더 저렴합니다. 그럼, 일본 자란넷 어떻게 이용하는지 같이 자세히 살펴볼까요?





크롬에서 구글 번역 설치


일본어를 능숙하게 하실 수 없다면, 일본어 자라넷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크롬에서 구글 번역 확장 기능을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들에서 크롬 브라우저 및 번역 확장 기능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및 구글 번역을 설치 완료하셨다면, 이제 자란넷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자란넷 접속하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쟈란넷 메인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살펴볼 것은 고급 호텔 또는 료칸 예약입니다. 자란넷 메인 페이지에서, 왼쪽 하단의 고급호텔여관을 클릭해주세요. 참고하실 점은, 아래서 보실 수 있듯, You can view Jalan.net in English 또는 한국어 자란넷을 사용하세요와 같은 문구를 클릭하지 마시라는 겁니다. 계속 일본어 자란넷을 사용하시자구요.



숙소 예약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의 해당 링크를 클릭하시면 숙소 예약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날짜, 숙박 인원, 및 여행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선택을 완료하셨다면, 하단의 파란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아래서 보실 수 있듯이 예시로, 2017년 9월 17일 1박 1실 2명 오사카부 오사카 베이 에리어(Osaka Bay Area)를 선택하였습니다.



원하는 숙소 선택하기


보니까, 가능한 숙박 시설이 총 4곳입니다. 아마 여행이 얼마 남지 않아서 호텔 예약이 많이 차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어로 번역이 되어있으니, 어떤 플랜이 매력적인지 직접 판단하실 수 있겠지요? 여기서는 예시로 호텔 유니버셜 포트 (Hotel Universal Port)의 [14일전까지 예약이 이익!] 조기 할인 밸류 프라이스 (조식 포함) 플랜을 선택해보겠습니다. 각자 원하시는 플랜을 클릭하세요.



해당 플랜 상세 정보 확인하기


원하는 사항을 클릭하셨다면, 해당 플랜에 대한 상세 정보가 뜹니다. 이 플랜은 보니까 조식 또는 런치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오사카에서 강력 추천하는 호텔이다보니, 역시나 매력적인 조건이 눈에 띕니다. 여튼, 조건과 요금(세금 포함 48,000엔)을 확인하셨다면 쭈욱 스크롤 하셔서 오른쪽 하단의 파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란넷에 로그인하기


 이제 숙소를 예약하시려면 자란넷에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시면 로그인을 하셔야하는데요. 자란넷 아이디가 아직 없으신 분들이라면, 아래의 관련 포스팅을 통해 쉽고 빠르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자란넷] 회원 가입 방법!

회원가입을 완료하셨다면, 로그인해주세요.



예약 상세 정보 기입하기


 로그인을 하셨다면, 예약을 위해 상세 정보를 기입하실 순서입니다. 최하단으로 이동하시면서 체크인 예정 시간, 객실 수, 숙박 인원, 우편 번호 및 상세 주소, 전화번호, 질문에 대한 답변핑크색 박스 부분들에 답을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우편 번호, 상세 주소, 전화번호는 대체 어떻게 기입해야하는지 난감하실 텐데요.

1. 우편번호: 100-0003처럼 임의의 세자리-임의의 네자리 숫자로 기입하셔도 예약을 하시는데에는 문제 없습니다.

2. 주소: 임의의 주소를 기입하셔도 예약을 하시는데에는 문제 없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전 예시로 나온 중앙구 긴자  9쵸메 9번지 잘란 빌딩 101호실을 일본어로 그대로 기재했음에도, 예약 자체가 불가하지 않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실제로 과거에 제가 진행한 예약에서는, 숙소로 예약하는 호텔의 주소를 기입했음에도 문제없이 숙박하였습니다.

3. 전화번호: 한국에서 사용하시는 전화번호를 기입하셔도 문제 없었습니다.

단, 경우에 따라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제가 알려드린 건 참고만 하시고, 실재하는 전화번호나 주소를 기입하여 주시면 더욱 바람직하겠습니다. 친구네 집이라던가, 호텔의 주소라던가 등등이요. 완료하셨다면, 하단의 파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최종 가격 확인 및 지불 방법 결정하기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최종 세금 포함 가격을 확인하고 지불 방법을 결정하는 순서입니다. 위에서 본 가격은 부가세 포함 전 가격이었지만, 지금은 부가세 포함가격이기 때문에 최종 가격이 약간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지불은 현지 결제 또는 카드 결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현지 결제가 좋더라구요. 예산 세울 때 전체 금액이 한눈에 들어오기도 하구요. 확인하셨다면, 하단의 파란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해주세요.



예약 사항 최종 확인하기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예약 사항 최종 확인 순서입니다. 예약 상세 내역이 맞는지 다시 한 번 꼼꼼이 확인하시고 나서, 최하단의 파란 버튼을 클릭하시면 최종 예약이 완료되고, 예약 내역이 가입하신 이메일로 송부됩니다. 이젠 호텔에 가서 비용을 지불하기만 하면 예약이 완료된 겁니다. 보증금을 걸 필요도 없고 참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본어 자란넷으로 숙소 예약, 생각보다 쉽고 빠르게 하실 수 있지요?


자란넷이 정말 쌀까요? 


많은 분들이 이점을 궁굼해하시는데요. 제가 같은 예약 조건으로 검색해봤더니, 부킹닷컴, 호텔스, 아고다 등에서는 해당 객실이 검색 되지 않고, 유일하게 씨트립(Ctrip)에서 516,240원이 나왔습니다. 위 숙소 예약 비용은 자란넷에서  48,000엔으로, 엔화 환율을 1040원으로 잡아도 499,200원이니까 기본적으로 2만원 가량은 더 저렴하죠. 

게다가 자란넷은 쿠폰 할인 통이 크고, 포인트 적립도 쏠쏠한데다가, 비용을 현지지불까지 가능하니까 훨씬 더 좋은 조건입니다. 



마무리...


자란넷에서는 기본적으로 가격도 여타 해외 호텔 예약 사이트보다 더 저렴하게 료칸이나 호텔 등 일본 숙소 예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강력한건 바로 쿠폰이지요. 비용이 일정 조건을 충족시킨다면, 20,000엔, 200,000만원이나 되는 금액까지도 할인이 가능하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자란넷에서 쿠폰을 이용해서 숙소를 더더욱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란넷] 렌트카 예약 방법! (일본어 자란넷, 최저가 도전!)

[자란넷] 쿠폰 찾는 방법! (일본 자란넷 렌트카 쿠폰)

[에어비앤비 출장] 할인쿠폰코드 (최대 11만원까지) 받는 방법! (Airbnb business trip coup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