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IT

[아이패드] 백업 초기화 초간단 방법 (How to backup and reset iPad)

안녕하세요, 일상매니저입니다. 많은 분들이 애용하시는 아이패드의 백업 및 공장 초기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명이 너무나도 긴 아이패드, 사용하시다 보면 너무 느려져서 한 번 초기화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셨을지 모릅니다. 판매 목적이 아니고 내가 계속해서 사용할 목적으로 초기화를 하는데, 아이튠스 백업 초기화 방법은 너무나도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기만 합니다. 

이 포스팅에 소개된 방법대로 하시면 쉽고 빠르게 본인 사용 목적으로 문제를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기존의 세팅을 복구까지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 포스팅은 아이패드 에어1 (Ipad Air 1)을 사용하여 백업 초기화 하였지만, 어떤 종류의 아이패드이든, 아이폰이든 동일한 단계를 거쳐서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판매 목적이 아니라 본인이 재사용할 목적이라면, 아이패드 초기화는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하지만 이 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는 포스팅들을 많이 보지 못해서, 혹시나 저도 공장 초기화를 하면서 해당 내용을 캡쳐해서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백업 방법

1. 설정


메인 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iCloud


설정 화면에서, 왼쪽 하단 칼럼의 iCloud에 들어갑니다.


3. 백업


iCloud 설정에서 오른쪽 칼럼 하단의 백업을 클릭한다.


4. 지금 백업


iCloud는 기본적으로 자동 백업을 하고 있지만, 최신의 변경 사항을 적용해 주기 위해 지금 백업을 클릭합니다.


5. 백업 확인


지금 백업을 완료하면 최근 백업 시간이 현재 시간으로 변경됩니다. 그점을 확인하시면, 백업이 iCloud에 완료된 것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기존 설정을 백업하실 수 있었죠?



초기화 방법

1. 재설정


설정-일반에서, 오른쪽 칼럼의 재설정을 클릭합니다.


2.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원하신다면, 백업이 온전히 잘 됬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암호 입력


암호 입력은, 아이패드를 사용하실 때 잠금 해제용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4. 애플 아이디 암호 입력


잠금 해제용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Apple ID 암호를 입력할 것을 요구합니다. 두 번이나 암호 입력을 요구하는 애플, 참 철저합니다. 이 단계를 지나고 나시면, 아이패드 초기화가 시작됩니다.


마무리

아이패드 백업을 완료하시고 나면, 이제 내부가 말끔이 밀어진 아이패드로 변모하게 됩니다. 물론, 이미 기존 애플 아이디의 아이클라우드에 앱 목록과 기존 바탕화면 설정을 백업해 놓으셨기에, 애플 아이디만 입력해주시면 바로 기존과 동일한 환경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내부의 데이터는 모두 날아갔기 때문에, 필요하신 자료들은 새로 다운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초간단 아이패드 백업 초기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공감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