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IT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 빠르고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How to Check iPhone Warranty Status)

아이폰에 이상이 생겨서 수리를 해야하거나 중고로 아이폰을 판매하는 경우라면, 아이폰 리퍼기간을 먼저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특히 잔여 아이폰 리퍼 기간은 아이폰 중고가격 결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인이다. 일상매니저 역시 아이폰을 판매하기 전에 여러 사전 작업을 진행중이다. 아이폰 리퍼기간을 정확하게 공지를 해주어야 구매자들도 안심하고 연락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리퍼기간을 정확히 확인하도록 하자.

이 방법은 iPhone 외에도, 아이패드(iPad), 아이팟 터치 (iPod touch), 아이팟 (iPod), 맥(Mac) 또는 기타 Apple 제품의 보증 기한 확인에도 당연히 적용할 수 있다. 그럼 쉽고 빠르게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아이폰 리퍼기한(보증기한) 조회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는 아주간단하다. 애플 공식홈페이지의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링크 클릭)에서 확인가능하다. 링크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공란에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그럼 일련번호는 어떻게 확인하는가? 아래를 참조하자.


애플 제품 일련 번호 확인 방법

중고로 가장 많이 판매하는 제품은 아무래도 아이폰일테니,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사용환경은 iOS 11.1.2 버전이다. 먼저 홈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서, 일반 탭을 클릭한다.


일반 탭으로 들어갔다면, 정보 탭을 클릭한다.


정보 탭에 들어왔다면 다 끝난 것이다. 스크롤 하다보면 일련 번호가 눈에 들어올 것이다. 이 일련번호를 아까 애플 서비스 웹페이지에 입력해주면 된다. 정말 쉽다.


물론, 기계가 아에 고장이 나버려서 아이폰을 킬 수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이런 경우는 조금 난감하긴한데, 그래도 일련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애플사에서는 아래의 3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1. 제품의 원래 포장 상자가 있는 경우 바코드를 확인하여 일련 번호를 찾을 수 있다.

2. iPhone, iPad, iPod touch 또는 iPod의 경우 iTunes 환경설정의 '기기' 탭에서 일련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3. 원래 제품 영수증 또는 송장에서도 제품의 일련 번호를 찾을 수 있다. 


이렇게 찾은 일련 번호를 아까 위의 웹페이지 링크에서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수리 및 서비스 보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매우 쉽다.


물론 아이폰에서 리퍼를 받거나 중고로 판매할 때 주의할 점은 백업 및 초기화를 반드시 해야한다는 것이다. 아래의 관련 포스팅이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패드] 백업 초기화 초간단 방법 (How to backup and reset iPad)

비록 아이패드의 백업 초기화에 관한 방법이지만, 근본적으로 방법은 동일하다. 이렇게 찾은 리퍼기한을 통해 아이폰 수리를 받거나 리퍼를 받을 때, 또는 중고로 판매할 때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

에어비엔비 탈퇴 재가입으로 5만원 에어비엔비 할인코드 쿠폰 받는 법

[외장하드] 1. 인식 불가 오류 및 WD 외장하드 AS 방법

[학술 정보] SCI 논문 검색 방법 및 논문 IF 확인 방법 (How to check journal indexes-SCI, SCIE, and IF)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아래의 ♥공감은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