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키치 비슈텐(Tonkichi Restaurant)은 렌트카로 벳부 유후인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은 반드시! 들러야 할 가장 첫 번째 맛집이다. 왜 그럴까? 여행 코스를 볼 때 그래야만 한다!
오이타 국제공항으로 입국해서 렌트카를 공항에 빌렸다면, 누구나 벳부 역이 있는 벳푸 시내로 이동할 것이다. 이 돈까스 맛집은 오이타 공항에서 벳부로 가는 길 중간에 있기 때문에 첫 끼니를 해결하기 가장 좋은 곳이다.
오이타 공항에서 고속도로를 타고 벳부 시내로 이동하면 약 40분에서 한 시간 정도 걸리는데, 도로를 달리다보면 기쓰기(Kitsuki) 시, 히지 (Hiji) 정을 지나가게 된다. 기츠기 시에는 지난 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기츠키 성도 있다.
기츠기 성을 구경했든 안했든, TW297 항공편으로 오이타에 입국했다면, 오전 9시에 도착하기 때문에 바로 출출하니 맛있는 일식부터 먹고 싶을 것이다. 렌트카를 빌리셨거나 히지정 요코쿠역 주변을 여행하시면 반드시 들려보시기 바란다. 왜 그렇게 강력하게 추천하는지는 사진들을 보시면 알 것이다.
돈기치비슈텐 위치
돈키치 비슈텐 인테리어, 그리고 분위기
외관은 평범한 현대식 건물이다. 단독 건물을 사용해서 주차장도 넉넉히 있다.
고즈넉한 전형적인 일본 시골 돈까스 맛집... 평온하기 그지 없다.
안으로 들어가 본다... 창으로 들어오는 오전 햇살이 따뜻하다. 손님들이 꽤나 앉아있었는데, 사진은 손님들이 없는 쪽으로만 찍는다.
모든 음식점은 가격 대비 맛으로 평가 받는다. 비싼 돈을 줄 수록 맛있는건 당연한 거다. 비싼 돈 내고 맛있는 음식점은 별로 의미 없고, 값싼 가격으로 맛있는 식사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진짜다. 그런게 맛집이라고 생각한다.
일단 가격은 합격이다. 기본 돈까스 정식은 900엔, 히레까스 정식은 1,300엔이다. 요즘 서울에서도 괜찮은 돈까스를 먹으려면 적어도 9천원은 줘야 한다. 각각 하나 씩 주문해봤다.
아래는 다른 많은 추가 설명이 담긴 메뉴판.
별다른 내장재 없이 내부를 드러내는 이 건축 공법이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인기가 많은가 보다. 깔끔한 분위기의 히지 돈까츠 맛집.
다양한 소스들도 공용으로 구비되어 있어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드디어 식사가 나왔다. 아래는 히레까츠 정식이다. 까츠가 덩어리 져서 나온다. 진짜 맛있어 보인다. 게다가 스파게티 면과 샐러드도 곁들여 나온다.
아래는 기본 돈까츠 정식, 900엔 짜리 식사. 한 번 먹어볼까?
돈까츠를 한 번 먹어봤는데... 이건 신세계다. 정말 먹어보지 못한 그런 돈까스의 맛이었다. 아니면 우리가 알고 있는 돈까스는 돈까스가 아닌걸까? 육즙이 정말 살아있고, 튀김 옷은 말 그대로 옷 같은 느낌이다. 고기에서 튀김 옷이 싹 떨어져 나간다. 이건 마치 뼈와 살이 싹 발라지는 고기를 먹는 듯한 그런 느낌..
아래는 히레까츠. 덩어리진 히레까츠 맛은 정말 환상적이다. 히레까츠를 추천!
일본 밥은 정말 맛있다. 어쩜 이리 밥을 맛있게 지을까?
튀김 옷은 정말 옷일 뿐이라는게 이런거다. 고기가 쏙 빠진다. 진짜 환상적인 육즙의 맛이다. 뭐랄까, 그냥 튀김 옷 안에 잘 익은 삼겹살이 들어가 있는 느낌이다.
일상매니저 돈키치 비슈텐 총평
두 번 가세요. 인생 돈까스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다시 찾고 싶은 곳...
평점: ★★★★★
영문 주소: 일본 〒879-1506 Ōita-ken, Hayami-gun, Hiji-machi, 18032
일문 주소: 〒879-1506 大分県速見郡日出町18032
전화번호: +81 977-72-4844
영업 시간: 오전 11:00~오후 2:00 오후 5:00~8:00
휴업일: 월요일
일본 온천여행 코스, 벳부 오이타 2박3일 렌트카 자유여행 코스 2편 (벳부 가볼만한 곳)!
일본 자란넷 렌트카 완전 정복! 면책보상제도 (CDW), 영업손해액 (NOC), 렌트카 안심패키지 (RAP) 란?
'일본 여행 > 벳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온천여행 2박3일 자유여행, 오이타 가볼만한 곳-기츠키 성 (Kitsuki Castle, 杵築城) (0) | 2018.05.06 |
---|---|
일본 온천여행 코스, 벳부 오이타 2박3일 렌트카 자유여행 코스 2편 (벳부 가볼만한 곳)! (0) | 2018.02.27 |
일본 온천여행 코스, 렌트카로 다닌 오이타 벳부 2박3일 자유여행 코스 1편 (벳부 가볼만한 곳)! (6) | 2018.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