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벳부

일본온천여행 2박3일 자유여행, 오이타 가볼만한 곳-기츠키 성 (Kitsuki Castle, 杵築城)

일본 온천 여행으로 오이타 벳부 유후인을 렌트카 자유여행으로 방문하기로 하셨다면, 꼭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곳은 기츠키 성 (Kitsuki Castle, 杵築城)이다. 물론 옛날 모습 그대로는 아니고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를 토대로 천수각을 현대에 새로 축조한 곳이긴하지만, 그래도 일본에 왔으면 성은 한 번 구경해야하지 않을까? 성 내부는 사무라이 박물관으로 꾸며 놓았는데 흥미로운 물건들도 꽤 있다. 

기쓰기 성의 장점은 위치인데, 오이타 공항에서 차를 렌트해서 벳부나 유후인으로 가는 길목에 이 성이 있기 때문에 한번쯤은 들러볼만 하다. 특히 일본 성은 또 국내 고궁이나 성과는 분명 다른 느낌을 주니까 특색이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성이 규모는 크지 않지만 이쁘다.

일본 온천여행 코스, 렌트카로 다닌 오이타 벳부 2박3일 자유여행 코스 1편 (벳부 가볼만한 곳)!



기츠기성 위치

앞서 적은대로 기츠기성은 오이타 공항에서 벳부 유후인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다.

우리는 성 앞에 있는 병원 주차장(링크)에 주차를 하고 성을 올라갔다.


기츠기성 올라가는 길

먼저 신사 대문이 눈에 띈다. 다른 길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 길만 있는 줄 알았는데 사실은 위로 더 올라가도 주차장이 따로 있다. 여튼, 병원 주차장에 차를 대셨다면 이길로 올라가면 된다. 한 10분 산책코스로 나쁘지 않다.

일본 신사의 정문이라는 '토리이'


계속 올라가다보니, 기츠기 성 전용 주차장이 있다. 좀 덜 걷고 싶은 분이라면 기츠기 성을 네비게이션에 찍고 가시면 될듯 하다. 주차장은 찾는 사람이 많진 않아 비교적 여유가 있다.

기츠기성 주차장


여기서부터 기츠기성터의 시작이다. 성의 정문인데 아담한 규모이다.

기츠기 성문


정원을 지나면 기츠기 성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한다.

기츠기 성 정원


기츠기 성 천수각

기츠기 성의 멋진 천수각의 모습이 햇빛을 받아 아름다운 자태를 뽐낸다.

기츠기 성 천수각


성의 위치를 알려주는 간단한 지도 팻말도 있다.

기츠기 성 지도 팻말


기츠기성 천수각으로 들어가 본다. 고즈넉한 느낌이 마음에 여유를 준다. 안에는 사무라이 박물관이 있다. 맨 윗층에는 바다가 보이는 이쁜 전망대가 있다.

기츠기성 천수각

기츠기성 천수각


입장료가 소액있다. 이런 것 찍을 때 항상 직원들에게 눈치가 조금 보이긴하지만 찍어왔다. 성인 기준 1인 300엔, 소인은 150엔이다.

기츠기성 입장료

기츠기 성 안내문

일본 온천여행 코스, 벳부 오이타 2박3일 렌트카 자유여행 코스 2편 (벳부 가볼만한 곳)!


기츠기 성 박물관

1층에는 메이지 유신 이전 사무라이 관련 물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다. 일본은 내전이 많았던 나라라서 갑옷과 무기들이 많이 발달했던 것 같다. 말그대로 온몸을 덮는 전신갑주다. 이렇게 정교하고 촘촘할 수가..

사무라이 갑옷


이 투구는 유명한 장군이 썼던 투구였던 것 같은데, 보기만해도 카리스마가 느껴진다. 투구+가면 느낌인데, 두려움을 불러일으켰음이 분명하다.

사무라이 투구


이건 무슨 가마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일본 가마


2층에는 메이지 유신 이후 시대의 유물들이 있다. 일본의 과거사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곳을 유심히 보지 않을 것이다.

기츠기성 2층


가장 윗층으로 올라가면 천수각 테라스로 나갈 수 있다. 전망대 역할을 한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모습은 아름답다.

기츠기성 전망대

기츠기성 전망대

기츠기 성 전망대에서 본 바다


고즈넉하고 여유로운 기츠기성 구경을 마치고 내려가는 길... 여행이 좋은 이유는 여유가 있어서, 일을 안가서.. 그렇지만 여전히 일본에는 이곳만의 특유의 느낌이 있다. 그리고 그 느낌이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 같아 이곳을 찾게 된다. 이곳 사람들은 뭔가 알 수 없는 여유가 있다...

기츠기 성 하산 길


기츠기 성 정보 총 정리

주소: Shiroyama-16-1 Kitsuki, Kitsuki-shi, Ōita-ken 873-0001

전화번호: +81 978-62-4532

웹사이트: kit-suki.com

영업일: 월-일

영업 시간: 오전 9시-오후 5시

일상매니저 평점: ★★★★

일상매니저 총평: 굳이 찾아갈 필요는 없지만 렌트카로 오이타 국제 공항에서 벳부나 유후인으로 가시는 분이라면 가는 길목에 있으니 30분 정도 들러보시길 추천드린다. 오이타에는 이곳 말고는 성이 없는 것 같다.

에어비엔비 탈퇴 재가입으로 5만원 에어비엔비 할인코드 쿠폰 받는 법

[자란넷] 쿠폰 찾는 방법! (일본 자란넷 렌트카 쿠폰, Jalan.net Coupons for rental cars)

[구마모토 여행] 아소 오구니 에어비앤비 추천-개인 온천 3개 숙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