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IT

갤럭시 초기화 방법-삼성 갤럭시 S6 초기화 방법 (How to Reset Galaxy S6)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전국민에게 사랑 받는 스마트폰 시리즈이다. 2014년 갤럭시 S6 출시 이후, 플래그쉽 갤럭시 S7, S8, S9 모두 대흥행에 성공하여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리즈이다.

이처럼 판매량이 날개 돋힌듯이 팔리는 스마트폰이지만,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 이전에 사용하고 있던 기존 폰이 문제이다. 대부분의 경우 중고 판매 초기화 이후 중고로 판매하기를 희망하실 것이다. 하지만, 언제나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가장 확실하다라고 할 수 있는 뚜렷한 방법은 없지만, 급하게 필요할 때는 시스템 상에서 초기화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다. 더욱 확실하게 초기화 할 수 있는 방법은 이후에 다른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리겠다.

[작업환경: 갤럭시 S6/ 안드로이드 7.0.0 누가]

(안드로이드 8.0.0 오레오에서도 방법은 동일함. 즉, 갤럭시 S8, 갤럭시 S9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초기화 가능)



<갤럭시 초기화 초간단 방법>

1. [설정] 앱을 연다. (↓)


2. [일반] 탭을 연다. (↓)


3. [초기화] 탭을 연다. (↓)


4.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탭을 연다. (↓)


5.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에서 최하단으로 이동한다. (↓)


6. [디바이스 초기화]를 클릭한다. (↓)


7[모두 삭제]를 클릭한다. (↓)


이렇게 하면 아주 쉽고 빠르게 갤럭시 초기화를 완료할 수 있다. 기계가 느려지거나 할 때 한 번 초기화 하는 것도 스마트폰을 더욱 오래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적어도 1년에 한 번 쯤은 스마트폰을 새로 싹 밀어서 사용해보도록 하자.

아이폰 중고판매 초기화 방법 (How to reset iPhone)

카카오 계정 만들기 방법 (How to Create Kakao Account)

[아이패드] 백업 초기화 초간단 방법 (How to backup and reset iP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