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오키나와

[오키나와 중부 현지인 맛집] 테비찌 맛집, 이즈미 식당 (Izumishokudou,和泉食堂)

안녕하세요. 일상매니저입니다. 오늘은 저렴하고, 맛있고 양도 많이 주는 오키나와 현지인 맛집, 이즈미 식당( Izumishokudou,和泉食堂)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즈미 식당은 오키나와 음식인 데비치니즈케(てびち煮付け)로 가장 유명하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테비찌란 음식이 뭔지 궁굼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일본 여행을 좀 다녀보신 분들이라면 마트 식육 코너에서 분명 한번쯤은 보셨을 법한, 오키나와식 족발 조림입니다.  

테비치는 일본 본토 음식이 아니라, 오키나와 전통 음식입니다. 족발을 토막내어 다시마와 무를 함께 넣어 만든 요리라고 합니다. 족발엔 아시다시피, 지방이 적고 콜라겐이 많습니다. 그래서 장시간 조리를 하면 콜라겐이 입안에서 녹아내리는 것 처럼 부드러워 집니다.

테비찌는 옛부터 오키나와에선 귀한 음식으로 여겨졌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류큐음식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테비치가 어떤 음식인지 바로 이해가 가실 겁니다.


먼저, 오키나와 추천 관광 코스 지도와 함께 대략적인 이즈미 식당의 위치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이즈미 식당은 오키나와 중부 긴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만좌모 근처이네요.

이즈미 식당은 오키나와 본섬 중부 긴초 (金武町)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긴초는 나하에선, 자동차 도로 (Okinawa Expressway)를 이용하면 긴 IC까지 차로 약 45분, 일반도로로는 약 1시간 30분 소요됩니다. 나고에선 자동차도로를 이용하시면 약 20분, 일반도로로는 약 35분 정도면 도착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오키나와 중부에 숙소를 잡으신 분들이나, 나하에서 나고로 이동할 때, 또는 반대로 나고에서 나하로 이동할 때 식사 장로소 추천드립니다.

이즈미 식당을 방문하게 된 건, 사실 제가 머물렀던 에어비엔비에서 매우 가까이에 위치한 맛집이었기 때문입니다. 지도에는 구니가미 에어비앤비라고 써있는 곳입니다. 차로 5분 거리입니다. 오키나와 중부 숙소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오키나와 에어비앤비] 추천-오키나와 전통 숙소, 킨 시비란카


이즈미 식당의 외관입니다. 외관은 정말 평범하고 오래된 동네 맛집입니다.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저흰 저녁 늦은 시간에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지인 분들이 꽤나 식사하고 계신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즈미 식당은 타베로그 평점 3.3점으로, 동네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구글에서도 평점이 4.5점으로 매우 좋습니다.


실내는 정말 낡은 분위기입니다. 일본 본토의 깔끔함은 느껴지지 않는 오키나와의 동네 식당입니다.

(출처: 긴 정 공식 관광 정보)


이즈미 식당은 바닷가에 위치하기 때문에, 날이 좋으면 바다 경치를 구경하면서 식사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출처: 긴 정 공식 관광 정보)


메뉴는 참 다양합니다. 그중에서도 눈에 들어오는건, 왼쪽 상단의 데비치니즈케(てびち煮付け)입니다. 880엔, 우리돈으로 약 9,000원 가량입니다. 다른 일행 분들은 거부감을 느끼셨지만, 저는 과감하게 테비치를 주문했습니다.


메뉴판이 이렇게 벽에도 씌여있는데, 이런 손으로 쓴 느낌있는 메뉴판은 구글 번역기가 못 읽는다는게 참 아쉽습니다. 


기다리던 테비치가 나왔습니다. 위에서도 얘기한대로, 이즈미 식당은 정말 양이 푸짐합니다. 족발 양이 보이시나요? 큰 족발이 5개나 나왔습니다. 밥도 산더미처럼 줍니다. 심지어는 국물에 우동까지 있습니다. 오키나와의 폭풍 인심입니다. 

저희 일행은 테비치에서 7명이서 8가지 음식을 시켰는데, 아무리 먹고 먹어도 못먹어서 결국 남겼습니다. 왠만한 대식가여도 많을 양이니, 혈기왕성한 식욕 넘치는 20대 분들이 아니시라면 절대 추가로 주문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테비치 맛은 어떨까요? 일단 우리 족발과는 정말 다릅니다. 달고, 짭짤하고, 무와 다시마의 찐한 감칠맛까지 더해진 그런 맛입니다. 무엇보다, 정말 정말 부드러워서 입에서 흐른다고 하는게 정확한 표현일 것 같습니다. 겉보기에는 약간 징그러워 보이지만, 오키나와에서 먹은 음식 중에서 제일 맛있었습니다 (참고로 오키나와는 음식이 대체로 맛이 별로입니다). 

난 오키나와왔으니까 꼭 오키나와만의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 하신 분들은 꼭 테비치를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기왕이면 공인 인증 받은 이즈미 식당에서 드셔보세요.


일본 여행에서 항상 아쉬운 점은, 아직도 실내에서 흡연을 한다는 겁니다. 국내에서는 2012년부터 실내에선 술집에서도 금연인데, 일본은 아직도 흡연이 가능합니다. 가끔 음식점에서 참 괴로울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즈미 식당에서는 실내 금연이네요. 아래 사진에 한자로 실내 금연이라고 써있는게 보이시지요?


든든히 배를 채우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참고로, 이즈미 식당 주변은 그냥 한적한 동네입니다. 관광 명소라고 할만한 곳은 없습니다만, 바닷가 전경은 아름답습니다.


이즈미 식당이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으니, 방문하시려는 분들은 아래 팻말을 도로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주차는 20대 넉넉하게 가능합니다.


오키나와만의 맛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시라면 이즈미 식당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테비치정도는 먹어야 오키나와 갔다왔다고 친구들한테 얘기할 수 있겠죠?^^ 겉으로 보시는 것보다 훨씬 맛있고 우리 입맛에도 잘 맞습니다 (역시 오키나와는 한국과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모두들 오키나와에서 좋은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이즈미 식당 간략 핵심 정보

주소: 일본 〒904-1203 Okinawa-ken, Kunigami-gun, Kin-chō, 金武町 Yaka, 2330−16

전화번호: 098-965-4750

운영 시간: 오전 11:00~ 오후 9:00

대표 메뉴: 테비찌 (오키나와 식 족발 조림)

주차: 20대 가능

예산: 1인당 10,000원 이하 

오키나와 슈리성 추천 관광 코스! (in 나하)

오키나와 오리온 맥주 공장 견학

[자란넷] 렌트카 예약 방법! (일본어 자란넷, 최저가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