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오키나와

[오키나와 자유여행] 나하 슈리성 맛집 슈리 소바 (首里そば, Shuri Soba)!

안녕하세요! 일상매니저입니다. 오늘은 오키나와 나하 현지인 맛집, 오키나와 소바 음식점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오키나와 소바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 드릴께요. 

첫째, 오키나와 소바는 일본 본토의 소바와는 좀 다릅니다. 본토에서 소바라고 하면, 메일 소바를 생각하는데요. 오키나와 소바는 우리 칼국수 같이 밀가루 면으로 만든겁니다. 그래서 사실, 일식집에서 먹는 소바를 생각하고 주문하시면 안됩니다.^^

두번째, 오키나와 소바는 원래 면빨이 덜 익혀져서 나옵니다. 즉, 식사를 받자마자 드시면 "어? 면이 덜익은거 아닌가?" 생각이 드실 수 도 있는데요. 오키나와 소바는 원래 덜 익혀서 먹습니다. 사실 이런 특징 때문에, 오키나와 소바를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그래도 이 음식점 만큼은 예외로 하고싶습니다.

바로 슈리소바 首里そば 입니다.

Shuri-soba
Japan, 〒903-0813 Okinawa-ken, Naha-shi, 首里赤田町Shuriakatachō, 1 Chome−7

위치는 아래 구글맵에서 확인해보세요.


슈리소바라는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슈리성 首里城 ( しゅりじょう) 근처에 위치한 소바집입니다. 그래서 슈리성을 오전에 관광하시고 나서, 점심을 이곳에서 먹으면 딱! 좋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너무 늦게 가시면 (1~2시 이후) 준비한 재료가 동나서 식사를 못하게 되실 수도 있으니, 안전하게 1시 전까지는 도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1시 30분쯤에 도착했었는데요, 정말 다행스럽게도 저희가 마지막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식사를 할 때 보니, 거의 대부분 현지 분들이시더라구요. 한국분은 저희 일행 외에 딱 한 일행이 더 계셨습니다. 그럼 사진과 함께 이 오키나와 최고의 맛집 슈리소바를 소개해 드릴께요. 먼저 슈리소바 입구입니다.

위에는 가정집인 것 같고, 왼쪽에 입구가 보이시죠? 네, 작은 음식점이랍니다. 내부를 보실까요?

내부의 모든 나무와 식탁이 나무로 되어있어서, 분위기도 괜찮았습니다. 저희는 중 사이즈의 가장 평범한 소바를 주문하였습니다.


짜잔~ 소바 대령이요! 잘 익힌 삶은 고기가 보이시나요? 고기 큰게 세점이나 있습니다. 소바가 중 사이즈인데, 고기나, 면이나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일본 본토에서 음식 시키시던거 생각하고 시키시면 당황하실 겁니다. 오키나와는 기본적으로 일본과 문화가 다르다고 생각하시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본토의 대 사이즈가, 여기 중 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행 중에 대 사이즈를 시키신 분이 계셨는데, 드시는데 힘들어 하시더군요. ^^;;

내가 엄청난 대식가다! 이게 아니시면, 중 사이즈를 추천드려요.

설익은 듯한 면빨이 보이시나요? 이 독특한 식감을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분들은 이 식감이 익숙치 않으셔서, 국물 속에 두시고 좀 더 익히시려고도 하시더라구요.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이제 돼지고기를 먹어보겠습니다.

맛은 환상적이었습니다... 면빨이 마음에 안드셔도, 이 고기 먹기 위해서라도 꼭 슈리소바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고기가 국물에서 너무 맛있게 조리되어서, 그 떄의 그 맛은 잘 기억이 안나도, 그 감동은 기억이 납니다. 고기를 정말 맛있게 익혔습니다..


면이랑 같이 먹으니까 더 맛있더군요! 이렇게 한번 드셔보세요. 물론 뜨거운 국물도 끝내줬습니다. 모두들 만족스럽게 한 식사였습니다. 이렇게 푸짐하고 정말 맛있는 슈리소바! 가격이 궁굼해 하시죠? 가격표도 대 공개!


보이시나요? 가장 비싼 메뉴 (슈리 소바 대 사이즈) 가 600 엔입니다. 가장 크게 써있는 슈리 소바 중자는 500엔, 우리돈 5000원 가량하네요. 정말 저렴하죠? 어떻게 이런 가격에 이런 맛을 낼 수 있는지.. 놀라울 따름입니다. 오키나와에 오셨다면,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급하게 식사를 마치고 나니, 가게 안의 아기자기함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대기하실 때 앉아 계시라고 이쁜 의자도 있구요.

안에는 이런 저런 장식도 많이 해 놓으셔서 고풍스런 멋까지 더하셨네요.~



오키나와에서 맛집을 찾으신다면 슈리소바를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오키나와에 오셔서 식사에 상당히 실망하고 가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잘 찾아보면, 숨겨진 동네 맛집들이 많습니다. 슈리 소바에서 맛있는 식사하시고 좋은 여행 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을 눌러주세요.

♡를 ♥로 채워주세요.

로그인 하실 필요 없이 1초면 된답니다. ^^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