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체스키크룸로프, 체코

체스키 크룸로프 최고의 체코 뜨레들로 맛집, MLS Crêperie (Trdelník, 굴뚝빵)

체코 여행 중 체스키 크룸로프 성 구경을 마치고 나니, 약간은 출출함이 느껴졌다. 그래서 뜨르들로 맛집을 찾아가게 되었다. 체코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간식은 굴뚝빵이라고도 불리는 뜨르들로(Trdelník)이다. 프라하에서도 먹어봤지만, 이번엔 체스키 크롬로프에서도 먹어볼 차례이다. 사실, 체스키 크룸로프 여행을 이전에 다녀간 지인이 말하길 프라하에서 먹는 것보다 체스키에서 먹는게 더 맛있었다고 얘기해줬어서 내심 약간은 기대하고 있었다. 

다행이도 지인이 기억하고 있던 장소인 엠엘에스 크레페리 (MLS Crêperie)를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체스키 성 정문 근처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자세한 위치 정보는 포스팅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그럼 이제 체스키 굴뚝빵 맛집을 찾아가보도록 하자.



엠엘에스 크레페리 (MLS Crêperie)

편의상 MLS라고 부르고픈 이 뜨레들로 맛집은 체스키 크룸로프 성 정문 바로 근처에 있다. 단칸의 작은 가게이지만, 인종과 나이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가게 앞에 모여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시나몬, 아몬드 가루가 첨가된 뜨르들로의 가격은 60 체코 크라운으로, 약 3,000원 정도이다. 프라하에서와 별다른 차이가 없는 수준이다.

체코 프라하 천문시계, 구시가 광장, 뜨르들로, 화약탑, 바츨라프 광장 (그리고 프라하 시내 관광 지도)


가게 안에서는 젊은 청년들이 열심히 뜨르들로를 굽고 있었다. 간단해 보이지만 반죽이 지나치게 끈적이지 않으면서 적당히 촉촉하고 바싹하게 구워내는 것은 절대 쉬운일이 아니다. 

체코 체스키크롬로프 에어비앤비 추천, 대가족 숙소 (Cesky Krumlov Airbnb)


그렇게 맛있게 갓 구워낸 굴뚝빵의 시식 시간!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는 비주얼을 자랑하는 뜨르들로! 그 맛 또한 정말정말 맛있었다. 간식으로 최고인듯하다. 크기가 약간 과장해서 얼굴만하다. 프라하에서 먹은 것은 사실 약간 실망스러웠는데, 체스키에서 먹은 뜨르들로는 정말 정석인듯하다. 


맛있게 뜨르들로를 먹고나서 이제 체스키 크룸로프의 마지막 장소로 향했다. 체스키 크롬로프에서 가장 분위기 좋은 카페라고 부르고 싶은 곳이다. 아름다운 체스키 크롬로프, 계속 이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길...


MLS Crêperie

주소: Latrán 12, 381 01 Český Krumlov, 체코

전화번호: +420 608 982 665

영업일: 휴무 없음

영업 시간: 10 AM-6PM

웹사이트: http://www.mls-bistros.cz/en

평점: ★★★★★

한줄 평가: 뜨르들로는 이곳에서.


체코 체스키크롬로프 투어에서 인생사진 찍기, 체스키크룸로프 성 탑, 스보르노시티 광장

체코 프라하 유람선타고 유럽 3대 야경인 프라하 야경 최대로 즐기는 법 (Prague Boats)

에어비엔비 탈퇴 재가입으로 5만원 에어비엔비 할인코드 쿠폰 받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