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여행 정보/항공사 정보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적립, LOT 폴란드항공 탑승을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사후 적립하기

탑승권 원본안녕하세요, 일상매니저입니다. 오늘은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사후 적립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세계 각지로 자유여행을 떠나시는 요즘은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은 또 다른 쏠쏠한 재테크 수단으로도 손꼽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아시아나 항공이 속해있는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의 마일리지 적립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비행기를 탑승하면, 해당 마일리지를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로 적립하실 수 있다는 것이죠.

물론, 마일리지 사후 적립은 왠만하면 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상당히 귀찮은 과정이거든요. 그래서, 사실은 공항에서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탑승권 (boarding pass)를 받으시기 위해 체크인하실 때 아시아나 클럽 멤버쉽 번호를 알려주어 바로 적립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아시아나 클럽에 가입해있지 않은 경우라면, 또는 적립 요청을 까먹었다면 사후적립은 꼭해야겠지요. 오늘 폴란드 항공 탑승권으로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적립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스타얼라이언스는 1997년에 결성된 항공동맹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항공동맹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이 멤버로 있는 항공동맹이지요. 경쟁 항공동맹으로는 대한항공이 속한 스카이팀과 원월드 등이 있으나 스타 얼라이언스가 멤버의 수나 규모가 가장 크기에 마일리지 적립 등에 더 유리하다고 합니다. 

독일의 루프트한자, 동남아의 타이항공 및 싱가포르항공, 미국의 여러 허브를 두고 있는 유나이티드 항공, 전일본공수, 중국국제항공 등 세계 각지 여행시 이용할 수 있는 회원사가 많은 동맹입니다.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로는 위의 이미지에서 보실 수 있듯이, 루프트한자 독일 항공 (Lufthansa German Airlines), 에어 캐나다 (Air Canada), 유나이티드 항공 (United Airlines), 스칸디나비아 항공 (Scandinavian Airlines System), 타이 국제 항공 (Thai Airways International), 에어 뉴질랜드 (Air New Zealand), 전일본공수 (All Nippon Airways, ANA), 오스트리아항공 (Austrian Airlines) 싱가포르항공 (Singapore Airlines), 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 LOT 폴란드 항공 (LOT Polish Airlines), 아드리아 항공 (Adria Airways), 크로아티아 항공 (Croatia Airlines), TAP 포르투갈 항공 (TAP Portugal), 스위스 국제항공 (Swiss International Airlines), 남아프리카 항공 (South African Airways), 중국국제항공 (Air China), 터키항공 (Turkish Airlines), 이집트항공 (Egypt Air), 브뤼셀 항공 (Brussels Airlines), 에게 항공 (Aegean Airlines) 에티오피아 항공 (Ethiopian Airlines), 코파 항공 (Copa Airlines), 아비앙카 항공 (Avianca), 선전 항공 (Shenzhen Airlines), 에바 항공 (EVA Air), 인도항공 (Air India)로 총 27개사가 있습니다.

위의 리스트에 나오는 항공사를 이용하셨다면, 즉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를 이용하셨다면, 해당 마일리지를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로 바꾸어 적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타얼라이언스 누락 마일리지 사후 적립

먼저, 적립을 위해 반드시 알아 두셔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1. 적립되는 마일리지는 탑승항공사와 전자항공권(e-ticket)의 예약 클래스 기준으로 적립된다. (모든 항공권이 적립가능한 것은 아니다)

2. 탑승권 (Boarding pass)의 원본 또는 사진이 반드시 필요하다. (비행기 탔다고 함부로 버리지 말것)

3. 누락된 마일리지가 있을 경우,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싱가포르항공, 에티하드항공은 6개월 이내) 마일리지 적립을 요청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2번 사항입니다. 탑승권 원본이 없다면, 마일리지 사후 적립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아니면 사진이라도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준비 사항을 확인하셨다면, 이제 적립 하러 가보실까요?


스타얼라이언스 누락 마일리지 적립 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시고 나서 아시아나항공에 로그인 하시면, 누락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페이지로 가게 됩니다. 탑승하신 항공사를 선택하신 이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전 이번 유럽 여행에서 탑승한 폴란드 항공을 선택하였습니다.

Step 1

폴란드항공으로 인천에서 바르샤바까지 (LO098, LOT 폴란드 항공 후기)

다음페이지로 이동하시면, 탑승 기록 탑승 증빙서류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왼쪽은 제가 LO098 인천-바르샤바 행 비행기를 탔을 때 받았던 탑승권 원본입니다. 


탑승 기록

탑승권 원본에 기재되어 있는 정보를 토대로, 탑승 기록을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편명, 탑승구간, 탑승클래스, 예약 클래스, 티켓번호, 탑승날짜, 탑승좌석을 차례대로 기입해줍니다. 탑승권 원본이 없다면, 탑승 클래스나 탑승 좌석을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탑승권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참고로, 탑승권에 나와있는 이티켓 번호는 15자리인데, 기입할 번호는 13자리입니다. 이 경우, 이티켓의 번호를 앞에서부터 13자리를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끝의 두자리는 환승시 순서를 알려주는 듯하더군요. 

Step 2


탑승 증빙서류

탑승 증빙서류는 2가지가 있습니다. 탑승권전자항공권 증빙 서류입니다. 

탑승권은, 위에서 보여드린 탑승권 원본의 사진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전자항공권 파일은, 이메일로 전달 받으신 e-ticket을 캡쳐해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 참조)

E-ticket


이렇게 기재를 마치고나면, 다시 한 번 확인한뒤,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 제출합니다. 계속 진행합니다.

Step 3

Step 4


최종적으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적립을 하려고하면, 제 경우에는 오류 메세지가 뜨면서 잘 안되더라구요. 그런데 다시 한 번 시도 하니 이미 적립되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신청이 잘되셨다면, 아래와 같이 마일리지 적립이 완료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

Step 5


이렇게 진행하시면 쉽고 빠르게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적립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로는 폴란드 항공을 보여드렸지만, 다른 항공사들도 같은 원칙에 따라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탑승권 원본을 준비하시고, 또 이티켓을 미리 사진 파일로 준비해두신다면 더욱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겠죠? 

아시아나 항공은 마일리지 사용기한이 무려 10년입니다. 유난히 다른 항공사들에 비해서 마일리지 사용기한이 깁니다. 마일리지를 차곡차곡 잘 모으면 제주도나 가까운 중국, 일본 정도는 무료로 티켓을 획득하실 수 있는 것 잘 아시죠? 모든 분들이 마일리지로 좋은 여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유여행을 계획하시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래의 관련 포스팅들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두들 좋은 여행 되세요!

에어비앤비 쿠폰 5만원 할인코드 쉽고 빠르게 받는 방법!

동유럽 자유여행 코스, 9박 11일간 렌터카와 함께한 자유여행 관광 코스

체코 프라하 유람선타고 유럽 3대 야경인 프라하 야경 최대로 즐기는 법 (Prague Boats)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아래의 ♥공감은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