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 여행/마닐라, 필리핀

[필리핀 자유여행]마닐라 마카티 숙소 추천, 호텔 페어몬트 마카티 (Fairmont Makati)

안녕하세요, 일상매니저입니다. 오늘은 마닐라 자유여행 또는 신혼여행 숙소로 잡으시기에 너무 좋은 5성급 호텔을 추천드립니다. 바로 마닐라(Manila) 최고 부촌이자 가장 안전한 지역인 마카티(Makati)에 위치한, 페어몬트 마카티(Fairmont Makati) 호텔입니다. 

마닐라를 여행하시는 분들 중에서 안전 문제로 걱정 안해보신 분은 없을 겁니다. 그만큼 사실 치안이 뒤숭숭한 동네인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마카티는 마닐라내에서 치안이 가장 좋은 곳입니다. 밤시간에도 경찰들이 거리에 배치되어 있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호텔에서도 마약 탐지견이 가장 먼저 맞아준답니다. 그만큼 치안과 안전에 신경쓴다는 거겠죠.

그래서 많은 관광객들이 비용을 좀 더 지불하더라도 안전하게 마카티에 머무릅니다. 사실, 마닐라 호텔 중에서 가장 많이들 예약하시는 마닐라 소피텔은 마카티 지역이 아닌, 동양 최대 규모의 쇼핑몰 MOA(Mall of Asia) 근처 바닷가, 마닐라베이(Manila Bay)에 위치합니다. 소피텔은, 그 주변이 그렇게 안전한 동네가 아닙니다. 그래서 안전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소피텔보다는 마카티 내의 호텔을 일반적으로 추천합니다.

그중에서도 페어몬트 마카티는 단연 최고입니다. 최고의 안전, 최고의 조식, 최고의 위치, 최고의 럭셔리함을 자랑합니다. 물론 가격도 지금 생각하면 퀄리티 대비 매우 저렴한 편이었구요. 한마디로 가성비도 좋은 호텔입니다. 제가 왜 신혼여행 숙소로 추천드리는지 함께 보시죠.


(자세한 위치 정보는 포스팅 최하단에 있습니다)


1. 수영장


제가 가장 먼저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은 수영장입니다. 정말 이쁘지 않나요? 럭셔리 호텔들이 가장 경쟁적으로 관리하는 곳이 바로 수영장인데요. 페어몬트 마카티 역시 럭셔리하고 모던한 느낌의 수영장을 자랑합니다. 느낌은 정말 그냥 보라카이 해변에 있는듯하게 조성해 놓았습니다.

소피텔같은 곳에 비해 규모는 다른 호텔에 비해서 작다고 말씀들 하시지만, 전 이정도 규모면 충분하지 싶습니다. 사실, 전 수영장에 오래 있는 스타일이 아니라서요. 길어봤자 1시간 정도면 충분하고, 나머지 시간은 밖에 나가서 즐겨야지요. 참, 그리고 수영장은 아침에 가면 여유있게 정말 잘 즐기실 수 있다는 거 잊지마세요.


페어몬트 마카티는 마카티 내에서도 최고 안전지대이자 최고의 쇼핑 장소인 그린벨트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수영장에서 바로 이 그린벨트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그만큼 안전하고, 편리하다는 증거겠죠? 마카티 그린벨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고 싶은 분은 아래 세스토엘레멘토 님의 블로그 링크를 확인하세요.

필리핀 마닐라 파헤치기 9-1 (마카티 그린벨트)



 

상상 속의 필리핀의 모습과는 다르게, 마카티는 정말 다른 세상 같죠. 저희가 마닐라에 있던 날의 파란하늘이 더더욱 이곳에서의 시간을 아름답게 만들어 준 것 같습니다. 

물론, 여러분의 상상 속에 있는 필리핀의 낙후 지역은 정말 지금도 엄청나게 낙후되고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필리핀 분들이 천성이 좋고 착한데, 참 몇몇 악한 사람들 (세상 어디에나 있는) 때문에 안타깝습니다. 아름다운 곳이 정말 많은 필리핀인데요.

암튼, 이 곳은 필리핀 빈부격차의 최고봉에 다달해 있는 곳 (마카티와 그린벨트 지역)으로써, 약간은 즐기면서도 씁쓸하긴 합니다. 


2. 조식


많은 분들이 호텔에서 머무르시게 되면 가장 기대하시는게 조식이지요? 저 또한 페어몬트 마카티가 조식이 아주 훌륭하다고해서 솔깃했었는데요. 말그대로 엄청납니다. 정말 기대하실 만해요. 다만 이때 제가 먹느라 정신이 없어서 찍은 사진이 많지 않았던게 천추의 한입니다.

아래 보이시는 건 잼인데요, 4종류가 개별 포장되있습니다. 조식 테이블에서 즐기실 수 있는데, 어차피 1회용으로 먹기엔 너무 많죠. 그래서 뜯은건 버릴 수도 없을테니, 아까워서 가져와서도 잘 먹었습니다. 잼이 고급스럽고 정말 맛있습니다. 맛도 한국에는 잘 없는 망고 등 열대 과일 맛도 있구요. 


마카티 호텔에서 뭐가 유명한지 알아봤더니, 왼쪽에 보이시는 부코, 코코넛 주스가 유명하더라구요. 원하시는 대로 생 코코넛 주스를 즉석에서 만들어 줍니다. 저흰 정말 원없이 먹은 것 같네요. 보라카이 같은 관광지에서 코코넛 1개당 80페소(pesos), 즉 2,000원 정도 가격하지요? 저렴한 곳은 한 50페소했구요. 정말 싱싱한 부코 주스 강력 추천입니다!

그리고 음식은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소피텔처럼 한식이 나오고 그런 (한국인 맞춤)은 전혀 아니지만, 유럽이나 백인 관광객들이 많았던 만큼, 유럽 및 필리핀 스타일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한국인들이 많은 곳보다는 서양인들이 많이 가는 곳을 좋아해요. 너무 북적거리고 정신없고, 여기가 한국인지 외국인지도 모르겠구요. 

페어몬트의 여유롭고 정말 맛있고 다양한 조식을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3. 객실


사실 많은 분들이 제일 궁굼해 하시는 건 객실이죠. 객실은 여느 럭셔리 호텔과 마찬가지로 아름다운 내부를 자랑합니다. 참고로 저희가 예약한 객실은 페어몬트룸 조식포함(Fairmont Room with Breakfast) 입니다. 가장 기본에 충실한 커플 객실이지요. 


룸이 딱 정갈하고 분위기 좋고 깔끔하고 이쁘지요? 마음에 들지 않으시는 분은 안계실꺼라고 확신합니다.


3-1. 서비스


신혼 부부를 위해서 강력 추천한다고 서두에서 말씀드렸었는데, 사실 이런 면 때문입니다. 저흰 신혼여행 일정 중 페어몬트 호텔을 들렀는데요. 사실 팔라완 (Palawan) 푸에르토 프린세사 (Puerto Princesa)에서 귀국하는 길에 딱 하루 들렀습니다. 

신혼여행이라고 호텔측에 알려주면 이벤트나 컨펙셔너리를 증정한다고들 하길래, 열심히 알려봤지만, 팔라완에서는 선물은 못받았습니다. 물론 팔라완은 마닐라보다 5성급 호텔 가격이 비싸서 5성급은 못쓰긴했지만요.

그런데, 마지막 1박을 보낸 페어몬트 마카티에서 친절하게 이름까지 써준 카드와 마카롱, 초코 묻힌 딸기? 등등 정말 맛있고 고급스러운 과자가 방안에 딱 선물되어 있더라구요. ㅎㅎ 서비스가 정말 최고였습니다. 정말 기분이 좋더라구요.

이외에도 페어몬트 마카티는 전반적인 서비스가 정말 좋았습니다. 구두도 닦아주고, 최고의 서비스는 두말할 것도 없죠.


4. 욕실


욕실 역시 크고 넓습니다. 아주 넉넉한 크기의 욕조도 준비되어 있구요, 수건도 용도에 맞게 다양하게 준비되있습니다. 어메니티도 보이시죠? 어메니티 자세히 한번 봐볼까요?


어메니티는 뉴욕의 화장품 브랜드 르 라보 (Le Labo)의 로즈 31 (Rose 31)입니다. 르 라보는 장미향 향수로 유명한 브랜드인데요, 이런 고급 제품을 어메니티로 사용하다니요! 국내에서는 아직 수입하는 곳이 정식으로 없어서 덜 알려진 것 같지만, 미국인들에겐 정말 잘 알려진 제품이랍니다.

저흰 이 제품의 가치를 알아보고 호텔 직원에서 팁을 주면서 어메니티를 좀 더 받을 수 있을까 물어봤더니, 각종으로 더 주더라구요. 비누도 저기 보이는 것보다 큰걸로 주고요. 아마 더 좋은 룸에 들어가는 어메니티였겠지요? 


 

샤워부스는 욕조와 따로 있답니다. 변기도 따로 있구요. 그러니까 화장실이 총 3칸이네요. 변기칸, 샤워부스 칸, 욕조 및 세면대 포함 기본 칸이요. 샤워부스가 따로 있어서 넉넉하고 쾌적하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5. 전망


아침에 일어나 눈을 뜨니 위 사진처럼 맑은 마닐라의 하늘이 반겨주었습니다. 참 평화롭고 고요해보이죠? 이렇게 페어몬트 마카티에서의 행복한 1박은 빠르게 끝났습니다.


마무리...


페어몬트 마카티는 정말 추천할만한 숙소입니다. 위치, 안전, 시설, 서비스, 조식, 등 빼놓을게 하나 없지요. 게다가, 국내 관광객들이 북적이는 곳은 나는 싫다! 이런 분들이시라면 더더욱 추천드릴 웨스턴 풍의 호텔입니다.

전 아고다 닷컴을 통해서 220,000원에 예약했었습니다. 아마 그 때가 신년 연휴 기간이었어서 조금 비싼 편이었던 것 같습니다. 네이버 호텔 예약 서비스에서는 180,000원 가량 나오네요.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조식이 포함된거면 정말 괜찮죠. 

마닐라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마사지 받으시면서 쉬고 싶으신 일상에 지친 모든 분들은 페어몬트 마카티를 꼭 한 번 고려해보세요. 즐거운 여행 계획 세우기 되세요! 


페어몬트 마카티 웹사이트 바로가기

에어비앤비 (Airbnb) 할인코드 쿠폰 45,000원 (350 크로네) 으로 상승!

[에어비앤비 출장] 할인쿠폰코드 (최대 11만원까지) 받는 방법!